빅토익 실전 3000제 - 기출 빅데이터 분석으로 적중률을 높인 최신 & 최다 실전 모의고사 빅토익 시리즈
시원스쿨 영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토익 시험이 유형이 바뀐 이후로 고득점을 받기가 어려워지면서 실전문제에 대한 감각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영어공부의 기초를 다지면서 토익공부를 시작하더라도 토익 공부를 하는 수험생과 많은 분들에게 실전 문제집을 통해서 연습을 해보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하다. 토익시험은 주어진 짧은 시간안에 문제해결능력을 최대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작년에 대학교 졸업이후에 몇년 만에 토익시험을 응시하면서 이전과는 다른 문제 출제 유형이 있어서 새로운 문제 유형을 익히고 연습을 하는데 있어서도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로 했었다. 토익의 기본기를 다진 분들이라고 한다면 이 처럼 실전문제 연습을 통해서 숙달을 더욱 높이는 것이 필요로 한데 이 책은 실전용도로 매우 유용한 부분이 참으로 많다. 일단 실전문제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감각을 높이기도 좋을 뿐만 아니락 최근에 출간된 서적이기 때문에 최신 토익트렌드도 충분히 담고 있어서 부족한 점이 없어보인다.


 책이 15회 분이라서 두꺼운 편이지만 다른책들에 비해서 실용적인 부분은 문제해설 부분이 간단하게만 책에 첨부가 되어 있고 원하는 수험생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볼수 있으니 효율적이다. 그 밖에도 MP3음원가 오답노트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이 책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으면서 지속적인 학습을 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을 한다. 

 책 초반부에 나오는 토익 트렌드 부분은 간단하지만 토익 문제 출제 경향에 대해서 선생님들이 작성을 직접 해주신 내용이기 때문에 조금더 효과적으로 각 파트의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직접 문제를 풀기전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상기를 할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문제를 풀어 봤을때 실전 토익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고 파트 7에는 다양한 문제 유형이 등장하고 있어서 시간을 정확하게 실제 시험시간과 동일하게 해서 풀어본다고 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토익시험은 문제은행 방식으로 비슷한 유형이 다시 재 반복되어서 출제 된다. 그만큼 기본기를 충분히 익히고 다양한 문제를 통해서 연습을 하느 것이 중요하다. 본인이 취약한 유형에 대해서 인지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이 책을 통해서 이러한 본인의 약점을 극복하고 토익 고득점으로 가는데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상대적으로 가격적인 부담이 다른 실전 토익책에 비해서는 많이 없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이 한권을 통해서 토익 마스터의 길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