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 특명!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어라!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태건 역사 연구소 감수 / 아이휴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매스컴의 힘이란...

무도 한국사로 대박 친 설민석 표 역사 서적...

이제 초딩을 위한 역사만화에 까지 팔을 뻗었다.

시리즈 죽죽 출간 예정이라는데 다분히 상업적이라 약간 얄미운 마음이 든다..

(이건 왠 놀부심보 ㅋ)

우리 아이 초3 올라가는데 이제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고 밑밥을 던져 줘야 할 것 같아

난 지금 불안한 마음에 역사책을 계속 사들이고 있다...ㅋㅋㅋㅋ

(급 북플 한국사 매니아에 등극함 ㅋㅋㅋ)


일단 이 책의 특이점은 1권이 선사시대 삼국시대...이렇게 시작하지 않는다는 것 !

(항상 역사책1권만 공부하다 그만뒀던 역사 잼병인 나는 '선사시대 박사'이다..ㅋㅋ그 이후 역사는 잼병)

5학년 교과서에 실린 주요 인물 중심으로  다루었다

단군왕검, 세종대왕, 신사임당,이순신,안중근.. 요렇게..

쉽게 접근 할 수 있어서 좋긴 한데...이미 저학년때 위인전으로 접했던 인물들이라 좀 식상하다.

물론 만화말고 중간중간에 있는 지식 박스에 촛점을 두고 읽으면 역사적인 지식들도 얻어가겠지만

애들이 그건 또 건너뛰고 잘 안 읽자나.... ㅜㅜ

엄마의 설명과 함께 전체적인 흐름을 잡아주고 같이 읽으면 좋겠다.

설민석 특유의 감성이 녹아있는 인물 에피소드 중심의 글은 아니고 내용이 평범한 역사 만화라서 좀 아쉬웠다. 

그리고 보통 베스트셀러 작가가 자신의 전작을 읽어보라고 글 속에 슬며시 추천하는 경우는 

많이 봤어도...만화라 그런지 첫장부터 [ 무도 한국사]를 꼭 읽으라고....당장 이 책부터 시작하라고 ㅋㅋㅋ대놓고 강조하는 부분이  (물론 나는 구입하긴 했지만 아직 못 읽어서 함 봐야겠다) ㅋㅋㅋ 당황스러웠음.

너무 기대했나....좀 실망했지만.. 그래도 머리 식힐때 학습만화를 보는 우리 딸 때문에

 시리즈는 죽 다 살 예정임.  마지막 장에 문제도 좀 있어서 공부시키기도 좋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7-01-19 0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아직 설민석 관련 시리즈를 한 권도 사보지 않은 주제지만 ㅎㅎ그래도 놀부 심보가 발동하는건 왜일까요 ㅎㅎ 요즘 역사서 쪽에 대거 책들이 나오던데 그래서 조선왕조실록 한 권 사서 읽어볼까 생각했는데. 놀부심보가 발동해버렸어요 ^~^ 아 그리고 선사시대 박사라고 하셔서 빵 터졌답니다 ㅎㅎ 글을 너무 재밌게 쓰셔요^~^

alummii 2017-01-19 18:21   좋아요 0 | URL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역사책은 뒷부분부터 거꾸로 보려고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