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다이어트 - 먹으면서 살 빼는 슈퍼 레시피
남기선.김형숙.이은영 지음 / 미호 / 2012년 7월
품절



2012년을 시작하며 새로운 마음 가짐으로 수첩에 적어두었던 올해의 목표를 훑어보니 여러 항목 중 내가 생각해도 어이없는 항목이 눈에 띈다. "몸무게 앞자리 4로 만들기." ... '4'는 커녕 오히려 지난해 보다 몸무게가 더 늘어서 좌절감에 휩싸였는데 생각해 보면, 확실히 의지가 약해졌다 ㅠ_ㅠ 엉엉...그나마 체중감량을 가장 많이 했을 때도 굶는 것 만큼은 할 수 없었고,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먹으면서 해야한다는 의지의 한국인인 나! 그래서 어쩌면 이 책의 제목이 눈에 더 들어왔는지도 모르겠다 @_@

솔직히 살을 빼려면 운동 만큼 중요한 것이 식단이라는 것은 보고 듣고 경험해 봐서 이젠 너무너무너무~나 잘 아는 사실이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맛있게" 한다는 제목이 솔직히 가소로웠다. 나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건강하고 적은 열량으로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좋은 거니까 소개해 보려 한다. :)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4단계~!


1. 다이어트에 대한 상식 제대로 알기

비만을 판단하는 방법, 우리몸의 열량 방정식,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소식, 다이어트에 좋은 식습관 등 다이어트에 도전해 본 사람들이라면 전문가 못지 않게 잘 알고 있을만한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도 새로운 기분으로 다시금 읽고 시작!


2. 식단 레시피와 칼로리 확인하기

3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이 열량대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나~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3. 마음에 드는 음식 선택해서 요리 고고!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 어쩌면 이 부분 때문에 다이어트 책이 아닌 요리책 처럼 보일 수 있다.ㅋㅋ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고칼로리 음식들이 땡길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조금이라도 열량을 낮춰서 먹을 수 있도록 아침, 점심, 저녁 식단 등이 칼로리와 함께 표기되어 있고 재료와 만드는 방법까지 나열되어 있어 좋다.


4. 맛있게 먹기 :D

무슨 설명이 필요하랴, 맛있게 먹으면 땡-!


생각 보다 많은 양의 레시피가 담겨 있지만 그 중에서 도전해 보고 싶었던 레시피를 두 가지 정도 꼽아 봤다.


검은콩 셰이크(228kcal)
평소에도 좋아하는 블랙푸드- 검은콩만 삶아서 퍼먹어 보기도 했었는데 확실히 금방 질리는 것 같다.
검은콩과 바나나, 두유, 꿀을 넣어 셰이크를 만들어 먹으면 훨씬 맛있을 것 같다. 도전-!


두 번째는 두부 샌드위치~ (115kcal)
두부가 건강식이라 그런지 이 책에서도 두부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나는 밀가루 음식을 정말 좋아해서 빵을 쉽게 끊지 못하는데 ㅠㅠ 샌드위치가 먹고 싶을 때 마다
두부 샌드위치로 대신 하면 훨씬 좋을 것 같다.. 그래그래, 실천만 하면 되는데...게으름이 문제..ㅠ


책의 맨 마지막 부분에는 보통의 다이어트 책에서도 볼 수 있는 부록이긴 하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좋지 않은 식품과 한국인이 즐겨 먹는 외식 메뉴 칼로리표가 수록되어 있다. 음식을 먹을 때마다 일일이 칼로리를 확인하고 먹는 것 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지만, 그래도 마음이 놓이지 않아 꼭 확인해야 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