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그림책, 영화를 만나다
김영욱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10년 9월  

## 그림책은 아이들의 전유물?! 흔히 우리가 하기 쉬운 생각을 뒤집은 김영욱 그림책 시리즈 2번째 이야기라고 봐도 무방할 책으로, 첫 번째 책이 음악과 관련된 내용이었다면 이번엔 영화다. 영화를 좋아하는 내게 어렵게 느껴지는 그림을 다가가기 쉽게 만들어줄 것 같은 책이라 꼭 한 번 읽어보고 싶다. 

 

2. 아마꾸루! 르완다
황원규 외 지음 / 세경 / 2010년 10월 


## 아프리카 경제를 전공하는 친구녀석에게 아프리카에 대해 종종 듣곤 하지만, 솔직히 귀담아 듣지 않았었다. 별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들어도 기억에 남지 않았고, 그냥 그러려니 했다. 하지만 이 책!! 관심이 생긴다- 이 책이라면 내가 귀 기울여 그들의 이야기를 기억할 수 있을 것 같고, 봉사자들의 글을 통해 나도 변화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을 품어본달까.. 

  

3. 어느 젊은 광대 이야기
우근철 글.사진 / 부즈펌 / 2010년 9월


## 조금은 무섭게 느껴지는 표지와 다르게 책 안의 사진들은 감성적이고 따뜻하기까지 하다. 청춘의 기록이라는 말이 너무 와닿았고, 비슷한 나이대에 같은 고민,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은 지은이의 이야기를 통해 나도 용기를 얻고 싶다. 도전하고 싶지만 용기가 나지 않아 주저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 젊은 광대 이야기를 통해 변화의 시점을 만들어보고 싶다!  



4. 내 여자친구는 여행중
이미나 지음 / 걷는나무 / 2010년 9 


## 그녀의 전작들을 읽어본 사람들이라면 그녀가 표현하는 감수성 풍부한 글들에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뻔한 글들에 괜히 마음이 요동치고, 어쩔 줄 몰라했던 그런 감정들.. 이번 책은 여행이라니! 더구나 혼자 떠나는 여자란다. 궁금한 건 나뿐인가?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