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4학년 1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는 봄방학에 문장제에 대해서 아이에게 더욱 노력을 시키려고 했는데 그런 부분에서 아이가 스스로 자신에 학습에 관여를 할 수 있돌고 학교에 문제들이 점점 문장제로 바뀌는 요즘에 더욱 필요한 부분을 콕 집어서 아이에게 할 수 있도록하니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아요. 1학기에 대한 준비를 탄탄하게 말이지요.

 

여섯마당을 거치는 다양한 단원을 여러가지로 만날 수 있는 문장제들을 개념과 기초를 탄탄하게 하면서 아이가 매일 매일 1과씩 풀어 볼 수 있도록 한답니다. 혼자서 하는 양이니 적당히 자신이 조절을 함녀서 학습에 대한 양을 줄여도 되긴 하지만 버거운 양은 아닌듯해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은 안생기더라구요. 문제가 교과 개념을 중심으로 하니 더욱 교과 개념을 이해하는데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하니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답니다. 문장제를 익힘책에 있는 것과 연계를 할 수 있도록 나오는 문제들은 문장제를 더욱 이해를 하면서 교과를 미리 접하는 것이 나중에 예습을 한 부분을 복습을 할 수 있도록 하니 두번정도는 보는 것이니 문장제를 하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돌고 한답니다. 학교에 시험은 단원평가 정도 뿐이지만 학교에 문제에 대한 대비를 할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 상승에 도움을 준답니다. 4학년 부터 난이도도 올라가는 문장제를 방학동안 열심히 잡아 본다면 즐거운 새학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은 든든한 시기를 맞이 할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에게 문장제의 어려움을 털어줄 수 있는 방학을 알차게 문장제 시간으로 채워 준다면 난이도를 올라가는데 어려움 없도록 수학을 유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