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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와 게임으로 만나는 코딩의 세계 - 생각하는 코더가 될래요
짐 크리스티안 지음, 전성민 옮김 / 미디어숲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내년부터 학교에서 코딩을 사용한다는 말에 조금은 걱정을 하는 부분이 많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컴퓨터를 잘 사용을 안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어떻게 따라갈지 말이지요. 초.중.고 교과 과정에 전부 들어가지 이제는 컴퓨터를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먼저더라구요. 새로운 분야이기에 더욱
아이들이 관심과 호기심을 갖기에 아이들과 함꼐 배워 나아가야 할 것 같다는 더라구요.
예전에 배우던 컴퓨터 내용과 많이 다르지 않은데 이름이 코딩이여서 조금은 생소한 내용이라는 생각을 먼저 하게 한답니다.
코딩은 컴퓨터와 대화하는 것에서 발전한 프로그램이라고 한답니다. 코딩은 다양한 분야에 여러가지로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컴퓨터에 대한 기본 지식을 볼 수 있답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 램, 메모리, 스토리지등 컴퓨터에 사용하는
용어들을 알아 간답니다.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이진수에 대해서 알아 수 있답니다. 이진수라는 용어가 낯설은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는 어렵지 않게
그림으로도 나와서 편하더라구요. 손가락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재미있는 놀이 같더라구요. 두뇌 훈련을 스도쿠 게임을 학교에서도 해본 적이있는
아이는 재미있다면서 풀어보더라구요. 코딩에 사용하는 다양한 용어들을 볼 수 있는데 아직은 자주 접한것이 아니라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설명을 잘 이해하면서 차근히 따라가면 어렵지 않을 것 같더라구요. 아이는 용어에 대한 호기심을 풀려고 재미있게 하는 모습이 학교에서도 연결이
될것 같아서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점점 발전하는 아이들에 교육 분야에 들어서는 코딩을 이렇게 미리 아이와 접하면서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