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분수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엮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단원 중에서 제일 어려운 단원이 분수인 것 같아요. 아이가 제일 어려워해서 매번 단원을 할 때마다 힘든 것 같아요. 방학에 이 부분을 잘 잡아서 학년 올라가서 덜 힘들게 할 것 같아요. 분수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과 가분수, 대분수, 것셈,뺄셈등을 다양하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원이 다양하게 나뉘어 있어서 집중도를 올려서 할 것 같아요.

 

단원을 들어가기 전에 분수에 대한 진단평가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자신에 실력을 체크 할 수 있으면서 이해도를 볼 수 있으니 말이지요. 그리고 하루에 자신에 공부 시간을 체크하면서 얼마나 해야 할지를 스스로 결정 하면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을 조절 하니 더욱 자신만에 공부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분수를 집중적으로 하는 것을 개념을 다지기 하듯이 자세히 내용을 파악 할 수 있도록 하니 개념에 약한 부분을 채워 가면서 부족한 부분도 체크를 한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가는 문제들이 있으니 바로 개념을 연결해서 하니 더욱 문제를 익히는 것에 능률을 올릴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문제 안에서 집중해서 해야 하는 문제에 대한 설명이 나오니 더욱 체크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단계적으로 문제를 풀어가면서 문제를 풀어 나아가는 자신에 실력을 볼 수 있으니 아이에게 수학에 자신 감을 업 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분수를 매번 할 때 마다 너무 어려워 했는데 단계적으로 수학을 이해 해 나아가면 자신이 모르던 부분을 채워가는 기분을 느낀다는 아이에 말에 더욱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한답니다. 방학동안 열심히 하면 분수부분은 오나전히 정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