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세고 재는 말 - 단위 표현 우리말 표현력 활동책 3
금해랑 지음, 박연옥 그림 / 개암나무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수학에 대해서 점점 어려워 하는 부분인 말에 대한 부분이더라구요. 인분, 권, 웅큼 등 다양한 수학에 관한 말들이 아이가 수학을 이해 하는데 어려움을 겪더라구요. 제가 어린 시절에 듣던 부분은 많이 있던 말들인데 아이에게는 새롭게 다가오는 말들이라고 하니 설명이 난해 할 정도 할 일이 많아서 아이에게 말을 잘 이해 할 수 있는 것을 도와준다면 좋을 것 같다는 내용이 가득해서 좋은 것 같아요.

 

우리가 실 샐활에서도 사용하는 다양한 말들이 있는데 상항에 따라 다양한 말들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식당, 마당, 가게, 부엌등 다양한 장소들을 예로 들어 주면서 말을 이해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주니 너무 좋은 것 같더라구요. 명, 사람, 분 ,인 등은 아이가 이해 하는데 가끔 인분 이라고 하면 아이가 질문을 던지더라구요. 그런 부분을 인분도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재미있는 만화와 자세한 설명이 같이 나오니 말을 이해 하는데 도움을 받는 답니다. 그리고 그것을 연결하는 문제들이 나오니 기억에 쏙쏙 들어오니 더욱 좋아요. 국어 부분이나 수학 부분의 다양한 말들을 상황에 맞추어 재미있게 이해를 할 수 있으니 따로 공부를 하는 것 보다는 즐겁게 이해를 하면서 넘어간답니다.

 

세고 재는 다양한 우리나라의 말을 이해 하는데 애를 먹는 아이에게 정말 맞춤인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 내용들은 변화하는 교과 내용에 연계를 할 수 있으니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새로이 변화하는 교과 내용에 아이가 이런 다양한 말들을 찾아가면서 이해를 한다면 학습효율도 더욱 올라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더욱 다양한 말에 세계로 빠질 것 같아요. 아이와 말에 대해서 다양한 것을 찾아 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