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기체의 비밀을 밝힌 보일 HOW? 위대한 실험관찰 만화
류상하 글, 백원흠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손영운 기획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과학분야에 관심이 많이 있어지다 보니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두게 된답니다. 기체 부분을 알게 되면서 보일이라는 사람에 이름을 듣게 되면서 어떠한 과학자였는디 많은 궁금 증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동안 알던 갈릴레이나 게리케 같은 분들과는 다른 보일이라는 분은 어떤한 것을 발견 했는지를 알고 싶답니다. 고학년이 될 수록 듣게 되는 단어 보일의 법칙 그것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아이가 알아볼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시간을 만들어 본답니다.

보일은 영국사람이랍니다. 근대 화학의 아버지를 유명한 이사람이 어떻게 자라 왔는지를 알 수 있답니다. 보일은 소십하면서 외롭울을 많이 타는 소년이라고 합니다. 아버지의 학구열을 반영하는 보일에 대한 교육 열의를 조금은 알수 있답니다. 8살에 공부를 위해서 유학을 보내고 공부를 너무 열심히 한 보일은 건강이 안좋아짐녀서 다시 집으로 오고 더욱 공부를 집중함녀서 다양한 과학자들의 업적을 보면서 자신에 공부에 영향을 받게 된답니다. 보일은 과학은 반드시 사실을 제공하면서 세워야한다는 베이컨의 주장을 바탕으로 과학에 대한 실험을 하게 한답니다. 그래서 그가 발견한 보일의 법칙 일정한 온도에서 기체의 부피는 압력에 반비레한다는 법칙을 발견한답니다. 다른 과학 자들의 과학을 보일의 법칙을 중심으로 바탕 지식으로 알려준답니다. 갈릴레이나 토리첼리의 진공에 대한 실험을 재미있는 만화로 접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래서 어려운 진공 실험을 하는 것을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많이 준답니다. 그리고 보일이 자신에 진공펌프의 실험에 응용을한 게리케의 실험도 함게 비교하면서 볼 수 있게 된답니다. 보일이라고 하면 어렵게 법칙을 이해 하던 아이가 만화적으로 접근을 함녀서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해주니 법칙이 이렇게 탄생을 하는게기가 되는 것이 구나 하는 것을 이해를  하는것을 알 수 있게 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