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2018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꿈을담는틀 수학 연구소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에 중요성은 매일매일 말을 해도 상관없을 것 같답니다. 학년이 올라가다 보니 더욱이 수학이 어려워 지니 더욱 중요하게 생각을 하게 하니 말이지요. 영역별로 정리를 하는 것이나 문제를 이해하는 등에 수학에 필요한 부분은 많은데 그런 부분이 조금은 부족함을 느끼는 아이에게 개념을 확고하게 정리를 하면서 수학을 어렵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점점 다가 가는 과목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주고 싶더라구요. 수학경시대회나 영재 시험문제에도 사용하는 다양한 문제를 만나면서 수학 실력을 향상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학습을 계획적으로 날짜를 정하면서 주기적인 공부 습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말이지요. 매일 체크를 하면서 자신에 공부 량을 조절도 하면서 얼마나 했는지도 보고 말이지요. 4학년 부터 6학년에 이르는 수학에 모든 단원들이 다양하게 들어 있답니다. 단원마다 개념을 어떻게 정리를 해줘야 할지 고민을 자주 했는데 단원별 학년별 개념 정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면서 개념을 정리 할 수 있도록 개념 정리 문제를 함께 하니 개념을 더욱 기억하기 좋게 해주는 것 같답니다. 문제를 마무리한 후에는 자신이 그날 얼마나 이해를 했는지 체크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엄마가 체크 해주기도 좋은 것 같답니다. 단원을 마무리하는 실력 문제는 서술형을 비롯하여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나오니 문제에 대한 실력을 키워간답니다. 문제는 생각을 하면서 풀게하지만 그래도 다양하게 풀어주니 더욱 강한 자신감을 불러 온답니다.

요즘 특히나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던 우리 아이 개념을 정리하면서 배운 부분 부터 차례로 다시 복습을 하면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한번더 생각을 하게 하면서 더욱 부족한 부분은 충족을 하고 문제도 양은 많이 있지 않아서 흥미를 잃지 않고 끈기가 있게 할 수 있는것 같답니다. 점점 단원을 나아가면서 다시 기억을 새록새록 하니 수학에 다시 흥미를 가지면서 해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한답니다. 꾸준히 개념을 정리하면서 자신에 수학으로 만들어주는 시간을 매일 갖는 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