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과학 2016.3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오빠에 영향으로 여자아이 이지만 과학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우리집 둘째 이번 호에는 쿵푸팬더까지 실려 있어서 더욱 아이가 기대하고 있던 호랍니다. 그리고 새로이 올라가는 학년으로 걱정을 하고 있던 학습도 월간학습으로 차근히 집어 넣어 갈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단원 평가를 시작으로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아이가 다양하게 만날 수 있기에 더욱 좋답니다. 진단 평가를 추가로 볼 수 있으니 자신에 실력을 테스트를 할 수 있으니 매일 매일 조금씩 하기에 어려 움이 없답니다. 표지 색이 핑크색이라 더욱 좋아 하더라구요. 특히 용어집으로 교과서에 단어를집어 보고 넘어가니 더욱 깊이 있게 알 수 있는게 좋은것 같더라구요.
매일 매일 변화하는 과학을 이렇게 아이가 보기 편하게 한곳에 집중되어 있는것은 좋은 부분이랍니다. 한참 이슈가된 부분부터 다양하게 말이지요. 과학 뉴스,실험탐구 다양하게 말이지요.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답니다. 가장 재미있던 부분은 로켓을 재활용 하는 부분이랍니다. 로켓은 한번 사용으로 사용하지 못할 꺼라는 생각을 했는데 재할용도 가능 하다니 놀랍더라구요. 그리고 로켓에 착륙부분을 자세히 집어 볼 수 있는 것도 새롭답니다. 무술 과학에서 재미있는 쿵푸팬더로 다양한 무술에 세계를 알수 있답니다. 다양한 무술과 과학에 비밀까지 만화로만 보던 것이 이렇게 다양한 각도로 바라보니 다르게 보인답니다. 아이도 무술에도 과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것이 신기하다고 한답니다. 로봇에 다양한 관심을 가지는 요즘 그런 것에 요즘 이슈가 되는 로봇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남자 아이들이라면 정말 푹바질 듯하더라구요.

과학에 대한 것도 배우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영화로 배우는 무술과 과학에 융합도 새롭게 보는 시간을 만들어 준답니다. 그리고 책을 보다보면 집에서 실험을 할 수 있는 것도 잇어서 더욱 과학을 새로이 빠져드는 기분을 만들어준답니다. 과학은 알면 알 수록 더욱 알고 싶은 마음이 더욱 많아진다는 말에 과학이 아이에게 다양한 호기심을 준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그리고 학습으로 매일 자신에 실력을 쌓아 갈 수 있는 시간을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실행 하면서 이번학기도 노력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