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여왕의 골칫거리 실버벨 깐깐 여왕의 요정 이야기 1
프랜시스 호지슨 버넷 지음, 천미나 옮김, 장정윤 그림 / 키다리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이야기에서 가장많이 차지하는 이야기가 요정들에 관한이야기인데 깐깐한 요정 여왕의 이야기는 아이에게도 새로운 이야기로 다가올 것 같답니다. 멋진 왕관을 쓴 여왕에 표지 그림이 여왕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자극해준답니다. 귀여운 작은 요정들에 귀여운 이야기일지 아님 우리가 모르는 이야기 일지 말이지요. 실버벨 깐깐 영왕과 쥐, 위니 등 다양한 등장 인물이 등장한답니다. 여왕이 깐깐한 여왕으로 된이유를 찾기위한 이야기를 시작한답니다. 여왕이 자신이 왜 깐깐한 여왕으로 불리게 된이유를 알고 싶어하지요.
여왕은 원래 실버벨여왕이라는 예쁜 이름을 지녔어요. 어느 순간 깐깐여왕이라고 불리게 된거지요. 자꾸만 꾸짓고 꾸짓고 하는 일이 늘어 나면서 이름이 변한것이지요. 요정은 절대 참을성을 잃어서는 안되다고 한답니다. 참을성은 템퍼라는 요정이라고 하더라구요. 템퍼는 똘똘한 요정중에 하나면서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요정인데 우리가 잘 알지 못한다고 한답니다. 그런데 이런 템포를 잘 다루지 않으면 순식간에 사지라지면 엄청나게 다른 상황이 된다는 것이지요. 여왕도 이런 상황이 된것이지요. 자신이간직하던 템포를 잃어버리면서 여왕은 깐깐하게 변하기 시작하지요. 템포는 여왕에게서 떨어져 사악한 요정으로 변한것이지요. 요정여왕은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을 당한기분을 느끼면서 요정에게 다가 가지만 달아나 버리고 말지요. 까마귀와 작은 소녀 위니의 이야기는 요정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서 소녀를 도와 까마귀에게 도움을 주는 이야기이다. 어미까마귀가 없는 까마귀둥지를 위니가 요정들에 도움으로 가게 되면서 만들어지는 신기한 이야기랍니다. 까마귀 남편은 이런 위니를 정말 좋아하게 되고 정말 둘은 아기새들을 돌보고하면서 정도 쌓이고 까마귀들은 이런 위니 곁을 항상 지키게 된답니다. 요정에 힘으로 위니와 까마귀에 신기한 이야기는 아름답습니다.  요정이야기를 좋아하는 우리아이 이렇게 신기한 깐깐한 여왕이야기와 위니에 신기한이야기를 통해서 정말 내 주위에도 요정이 있는 것은 아닐지 궁금해 한답니다. 요정은 상상속에 있는 것이지만 신기한것 같아요. 그리고 가까이 있는 것을 아껴야 그것이 떠나거나 배신을 하는 일을 만들지 않을것 같아요. 다양한 것을 알게 해주는 요정이야기 아이가 더 좋아 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