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한중일 공용한자 808 1~3 세트 - 전3권 - 세나라 한자의 삼국통일 아이스크림 한중일 공용한자 808 시리즈
윤혜진 엮음, 한자교육진흥회.윤귀남 감수 / 시공미디어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국어 쪽 부분이 많이 중요시 해진는 요즘에는 한자를 배워가는 것도 많이 중시하는 중이랍니다. 학교에서도 한자를 특별활동 시간에 하는 중이랍니다. 그렇게 되면서 한자를 무시하고는 있을 수 없게되면서 한자를 조금씩 접하게 한답니다. 엄마표 공부를 진행 하다보니 더욱 한자 공부에 중요성을 느끼는 중이지요. 현재 7급공부를 마무리하고 다음 급수를 공부 중인데 한자이다 보이니 아이가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국어도 어려운데 한자를 접하니 더욱 힘들어 했는데 이건 그런 아이에게 새론운 활력소를 전달해 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모든 급수를 한세트로 만나니 양은 많아 보이지만 차근히 급수를 정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각 권수에 맞게 브로마이드가 들어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 책상에 붙쳐주니 나름 공부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더라구요. 큰아이가 하면 작은아이가 하고 작은 아이가 하고 막내까지 저희집은 세아이가 한권으로 여러번을 공부 할 수 있으니 나름 좋답니다. 한자를 책으로 익혀도 좋치만 한눈에 들어 오는 브로마이드는 더욱 자신에 실력 테스트용으로 좋답니다. 자꾸 읽어 보게 하는 능력을 지니게 하니 말이지요. 

한자를 익히려면 가장 중요한 것을 알려주는 부분은 한자에 필수을 알아보는 눈이랍니다. 그런 것을 한누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설명하기도 편리 하더라구요. 한자를 그냥 통으로 외우는 것 보다는 이해를 하는 것이 더 오래 기억을 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가장 좋은 부분은 부수의 위치와 명칭에 대한 것은 저도 모르던 부분이 였는데 배우는 자세로 보게 되더라구요. 부수표를 일일이 보면서 익히는 것도 한자 공부하는 많은 도움을 주더라구요. 그리고 매일 매일 조금씩 한자를 쓰면서 익힐 수 있는 것은 많은 양은 아니라 기억하기도 쉽고 말이지요. 한자를 하면서 일어,중국어까지 한번에 볼 수 있으니 한자에 관심을 두었다가 다른 나라 언어도 익히는 일석 삼조가 될 수 있답니다. 점점 한자에 빠지는 아이 모습이 기특하면서 저도 옆에서 같이 한자를 익히는 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