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의 위험한 캠핑! - 불조심.소방 안전 로보카폴리 안전 그림책 6
로이 비쥬얼 원작 / 로이북스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 주인공들이 알려주는 안전교육 내용이라 해서 어떨지 궁금하더라구요. 책이 딱딱하지 않고 폭신폭시 아이가 보기에 적당할 듯하더라구요. 모서리 부분도 뽀족하지 않아서 다칠 위험도 없고 말이지요. 아이에게 안전 교육을 유치원에서만 받았는데 이렇게 폴리와 함께 하는 안전 교육은 새로운 것 같답니다. 자기가 제일 좋아하는 로이가 표지에 먼저 나오니 너무나 좋아하네요. 멋진 소방관 모습으로 말이지요. 안전교육은 계속 반복해야 하는 것이지게 아이가 이야기로 익숙해 지는 것도 좋은 것이니 말이지요.

귀여운 폴리 친구들이 전부 나와요. 엠버,로이, 진, 미니, 등 많은 친구들이 말이지요. 아이가 이름을 다 알고는 한친구씩 알려주네요. 캠프가 브룸스타운에 오면서 이야기를 시작한답니다. 캠프는 오면서 부터 만나는 친구들에게 친절하게는 커녕 툴툴 하는 캠프랍니다. 로이나 폴리등을 보고 별명까지 귀찮은 완두콩,참견쟁이 구급차 정말 재미있는 별명이지만 친구들은 싫은가봐요. 캠프는 캠핑장에서 캠핑을 하지 말라는 경고를 어기고는 캠핑을 시작한답니다. 결국 불도 피우고 신나게 노래를 부르는데 바람때문에 불이 번지기 시작한답니다. 캠프는 결국 구조대 친구들에게 구조를 요청한답니다. 헬리에게 구조되면서 대피소로 가지만 구조하는 장면을 촬영하려고 하다가 사고를 당할뻔한것을 겨우 막아 냈답니다.

캠프의 엉뚱한 행동에 우리아들녀석 캠프는 개구쟁이야 하는말에 웃음이 나더라구요. 캠프가 위험한 행동과 엉뚱한 짓을했지만 그래도 구조대 친구들이 있어서 위험한 일을 막을 수 잇었고. 왜 위험 한 행동을 하면 안되는지도 알게 되는 유익한 이야기를 보게 된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안전 에 중요한 부분을 알려주는데 핵심만을 집어서 알려주는 부분은 아이들이 기억하기에 정말 유익했답니다. 아이와 안전에 중요성과 불에 위험성를 로이와 캠프를 통해서 알게되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