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서양 미술사 - 세계사가 한눈에 쏙! 내인생의책 인문학 놀이터 12
뮤지엄교육연구소 지음, 이주희 그림 / 내인생의책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를 그림과 함께 알수 있는 내용은 정말 재미있는 내용일듯해요. 미술사는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지요. 그림은 보는것보다 그것을 이해 하는 것이 많이 어려우니 말이지요. 역사 속에서 다양한 미술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은 좋을 듯해요. 역사와 연결이 되는 것이 아이가 어떻게 새롭게 받아들일지 궁금하답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오는 다양한 미술사들과 역사 정말 광범위한 것을 역사에 순서대로 알 수 있으니 재미있게 접할 수 있을 듯해요. 다양한 사진들이 호기심을 자극 해준답니다. 다양한 자료와 지도를 보면서 세계여행을 할 듯해요.

선사시대는 어떠한 미술사가 있을지 궁금했답니다. 그런데 벽화등 다양한 미술에 관련한 자료들이 등장한답니다. 동굴 벽화들이 가장 많은데 그 시대에 필요한 그림들이 많았답니다. 동물 그림이지요. 동물을 많이 잡고 싶어하는 그림들이 말이지요. 그리고 미술품 중 최조의 작품은 부적이라는 사실이 조금은 놀라워요. 빌렌도르포의 비너스라는 부적이랍니다. 예쁜 모양은 아니지만 그 시대를 반영하는 듯해요. 시대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내용을 정리 한 것에는 그 시대를 이해 하는 특징을 잘 집어 준답니다. 문명이 시작 하면서 미술작품은 더욱 섬세하면서 웅장해 진답니다. 다양한 상상력을 이루는 작품들과 요즘은 그런 작품이 탄생을 느끼지못하는 것까지 다양하게 말이지요. 그리고 좀 더 섬세함 작품은 창문을 꾸민 스테인드 글라스 정말 화려하고 종교를 대표하는 그림도 장식하고 말이지요. 역사를 대표하는 다양한 미술품은 그 시대를 이해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다양한 시대 안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많은 미술을 접하면서 아이도 다양한 미술 작품에 신기해 했답니다. 아이와 자주 미술을 이해 하면서 역사도 같이 이해하게 도와야 할 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