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바른 글씨 배우는 속담 따라쓰기 스스로 바른 글씨 배우는 따라쓰기
달리는곰셋 기획, 마이신 그림 / 달리는곰셋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학교에서 아이가 속담에 대한 부분을 배운답니다. 속담을 하면서 속담에 의미등을 물어 본답니다. 다양한 속담을 사용하기는 하지만 의미는 아이에게 전달하려 하니 어렵더라구요. 속담이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다양한 속담을 쓰면서 이해하는 것이 아이가 속담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좋을 듯하더라구요. 속담을 쓰면서 속담에 진정한 뜻을 알 수 있다는 것이 아이에게 도움이 될듯해요. 글씨를 쓰면서 다양한 것을 쓰면서 글씨 연습도 할 수 있으니 글자역시 예쁘게 변한답니다. 지혜롭고 ,총명한 등의 여러가지 부분으로 나뉘어서 속담을 볼 수 있답니다.

칸마다 하나씩 글자를 보면서 글자를 알맞게 쓸 수 있답니다. 칸마다 글을 채우면서 아이가 속담도 익히고 글씨연습까지 일석 이조에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속담을 보여주고 그 속담에 담긴 의미를 알려준답니다. 속담에 이러한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었는지 몰랐던 부분도 알았답니다. 속담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고 말이지요. 속담 그동안 모르던 속담도 배우는 것도 있어서 좋았답니다. 속담을 가지고 퍼즐도 할 수 있는 부분도 있는데 퍼즐로 속담을 같이 하니 정말 재미있어요. 속담도 다시 생각 할 수 있으니 반복적인 학습이 된답니다.

다양한 속담에 아이는 정말 즐거워 했답니다. 그동안 엄마가 사용하던 말들이 이러한 의미를 가지고 있었구나 하니 말이지요. 속담을 배우면서 조상들 지혜도 배울 수 있고 더욱 많은 의미를 생각하면서 말을 생각하니 아이에게 많은 도움되는 것 같답니다. 쓰는 연습은 조금 어려워 했지만 그래도 열심히 글을 완성하면서 예쁘고 바른 글쓰기를 하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친답니다. 속담 내기 게임도 하면서 아이와 속담 놀이도 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