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달라지는 글쓰기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지금 당장 글쓰기를 연습하라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조윤희 옮김 / 컬처그라퍼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글을 쓰는 것은 누구나 하는것 이지만 항상 어려워 하는 부분이 있는 것이지요. 글 하나로 연봉이달라진다는 제목에 글에 대단함을 조금은 느낄 수 있었답니다. 사람을 보기도 하지만 그 사람이 생각하는 것을 보는 것이 글쓰기이니 말이지요. 글쓰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여주지요.

상대방을 설득용으로도 사용하는 글쓰기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에요. 나에 생각을 가장 잘 표현해 주는 것이 음성으로 전달 하는 것보다는 더 가깝게 전달 되는 것이 글이니 말이지요. 설득을 하려면 어떤 것을 중요시 하면서 글을 써야 할지 전달하기에 따라 달라지는 글이 새롭더라구요. 내가 매일 사용하는 글이지만 이렇게 사용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말이지요. 사람들이 발표할때도 글을 이용해서 하는 글을 발표문으로 바꾸면서 틀에 짜여있는 글로 말을 하면 정확도는 높지만 어떻게 더많은 표현이 힘든 부분이 자리하지요. 도토리 키재기처럼 하는 글보다는 나만에 독특한 글쓰기를 발휘해서 승진이라는 것도 할 수 있다면 좋을 듯하겠더라구요. 일에서 사용하는 글 이외에도 생활에도 적용을 할 수 있는 듯해요. 말보다 글로 상대방을 설득하면서 글로 말로는 못하는 표현을 만들어서 상대방에게 전달하면 더욱 정감이 가는 것이니말이지요.

글을 쓰는 것을 시작하는데 타깃을 좁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성별, 연령, 직업, 거주지, 소속, 소유물, 신체적 특징등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 7가지 요소로 함축하면 듣는 사람도 자신과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연령에 맞게 사용하는 글이 가장 어울리게 사용할 수 잇는듯해요. 자기 소속에따라도 글쓰기는 많이 달라지는 것이지요. 다양한 글 시작하기 타킷은 다양하지만나만에 글쓰기를 점점 글쓰기 자신감을 얻는 것이 가장 좋은 연봉을 올리기 위한 글쓰기 인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