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컬러링북 - 전10권 우리 아이 첫 컬러링북
배성태.김병희 그림 / 참돌어린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관찰력과 상상력 두가지를 한꺼번에 누리과정이 적용되는 컬러링북이라 더욱 아이와 함께 하는 컬러링북이라 내용이 좋더라구요. 다양한 그림들이 아이에게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하는 것 같답니다. 그림을 통해서 자신이 다양한 색을 만나고 다양한 그림을 만나면서  그림을 완성하는 성취감까지 느끼는 것은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이랍니다. 그런부분이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줄 듯해요.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컬러링 북은 아이들이 평소 우리가 볼 수 있는 우리 나라 전통과 여러 나라 의복등을 만날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음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곤충들과 여러 나라 음식까지 말이지요. 아이와 함께 다른 나라들도 이해하면서 이 각 나라들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이야기 주머니를 만들어 준답니다. 다양한 곤충들은 평소 아이가 좋아하던 나비등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답니다. 섬세하게 색을 입하는 부분이 많아서 아이에 섬세함도 길러줄 수 있어요. 비빔밥과 제사상의 그림은 아이가 새로이 접하는 부분입니다. 요즘은 제사를 지내는 집이 별루 없는데 제사가 어떤 것인지도 아이에게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만들어 진답니다.

 

관찰력과는 다른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아이가 상상하던 부분들이 많은 반영을 했답니다. 아이가 동화 속에서만 보던 일들을 그림으로 다양하게 만나면서 자신도 이러한 세게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생각 주머니를 커지게 해준답니다. 상상속에서 이루어 지는 일들을 그림으로 만나면서 아이가 다양한 컬로로 완성하는 재미까지 말이지요. 다양한 것들이 아이에 생각 상자를 점점 크게 만들어 준답니다. 따른 놀이가 필요하지 않도록 해주니 더욱 혼자서 색과 그림으로 놀 수 있답니다.
인어공주들과 수영하는 부분은 아이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자기도 수영장에서 인어 공주를 만나보고 싶다는 말을 한답니다. 귀여운 동물들과 연주하는 모습도 너무 즐거워 한답니다. 나무가 다양한 것이 열리는 부분은 더욱 좋아 했답니다. 자신도 이런 나무 하나 있으면 좋겠다면서 말이지요. 아이들 생각 안에 있는 상상력들이 그림으로 나오니 그림에서 더많은 상상력을 찾아 간답니다. 컬러를 다양하게 사용하니 아이도 더욱 많은 색에 대한 생각이 생기니 새로운 미술 시간을 만들어 준답니다.

색칠하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아이 다양한 그림에 어떤 것을 먼저 할지 고민을 하더라구요.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등 다양한 그림에 미소를 지으면서 말이지요. 다양한 색을 골라 가면서 칠하는 재미는 새로운 아이 친구들이 되어준답니다. 그림은 아이에세 섬세함까지 만들어주니 더욱 집중하면서 색을 입힌답니다. 날씨가 더워 지는데 밖에 나가는 대신에 이렇게 컬러링북으로 다양한 컬러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줄듯해요. 그림속 친구들을 가지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드는 놀이도 하면서 아이와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어 줄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