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3-1 - 3~4학년군 수학 1,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이 되면서 많은 부분이 새로이 배워 지게 되는 수학이더라구요. 그동안 저학년에서 하던 수학 보다는 난이도가 슬슬 올라가서 걱정이되기 하고 말이지요. 수학은 우리아이가 쉬울때는 잘따라가다가 까끔씩 어려운 부분에서는 막혀 하는데 우공비를 예습과 복습으로 하면서 기초를 닦으면서 가니 조금은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되는 듯하더라구요.  매단원을 들어가기 전 기초를 잡아주는 부분은 아이들이 학습을 도움에 요약 부분이기에 아이들이 이해를 도와주는 듯해요. 학습 만화를 통해서 하니 즐거운 첫발을 내밀수 있답니다. 기초를 하면서 예시문제로 원리를 깨우치면서 단원을 들어가니  자신에 기억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할 수 있는 듯해요. 그런 부분은 혼자 공부 하는 아이들에게 참신한 선생님이 되어 주는 부분인 듯해요.

 

바탕다지기를 시작으로 단원을 시작합니다. 그동안 하던 내용이지만 새로이 하는 마음 가짐으로 하는 우리 아들 두자리 덧셈과 뺄셈을 기초로 해서 세자리로 올라가는 내용이더라구요. 이부분은 아이가 조금은 서툴러하는 부분인데 예시를 보면서 차근히 따라 하니 그래도 어려움 없이 잘 따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의욕이 넘치게 수학을 풀어 간답니다. 문제를 풀다가도 어려운 부분이 나오면 개념 부분을 다시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어 나가는 모습이 기특하더라구뇨. 내용을 미리 예습을 하는 것이라 그래도 막힘없이 풀어 가는게 말이지요.

단원별로 어떻게 나오는 부분은 유독이 자세히 읽는 우리아이 개념을 잡아주는 우공비가 우리 아이 이번 3학년을 책임 져 줄듯하더라구요. 혼자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아이가 집에서도 선생님을 만나듯이 우고비와 자기 스스로 학습법으로 혼자만에 공부를 이어 가길 바란답니다. 문제를 열심히 풀면서 할꺼라더라구요. 특히 서술형 부분에 문제들은 많이 나와서 마음이 놓인답니다. 서술형으로 바뀌는 요즘 더욱 필요한 부분이기에 말이지요. 서술형이 약한 우리아이 이부분을 중점적으로 보겠다는 말에 어맘와 열심히 하자고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