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흐름 한국사 1 - 선사 시대부터 통일 신라와 발해까지 공부가 되는 시리즈 52
조한서 지음, 조왕호 감수 / 아름다운사람들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우리 나라에 역사를 중요시 여기는 시대이기에 우리 아이들이 우리에 역사를 자세 히 알았으면 하는 방향이 생기더라구요. 자주 접해 보지는 않은 우리 역사 방학때 아이들 교육을 위해서 역사 관련 박물관을 가면 아이들에게 선사시대 부터 설명을 하지만 아이들이 이해를 조금밖에 안하던데 이 내용을 보면서 아이들이 방학동안 자신들이 겪은 일을 머리속에서 기억해 내는 부분인 있더라구요. 선사기대 부터 발해까지의 광대학 역사를 아이들이 한눈에 확인하면서 각 시대에 일어난 일까지 자세히 익히는 부분들은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이 되는 듯해요. 시대에 일어난 사건들을에 대한 내용과 사진들이 아이들에 눈을 즐겁게 한답니다. 인류에 탄생부터 우리 인류에 조상이 루시라는 사진과 설명 고릴라 같지만 아닌듯한 모습 정말 우리에 조상 같다는 생각이지만 아이들은 우리가 동물이야 하는 말과 함꼐 한참을 인류에 대한 설명을 해주기도 했어요.
물건을 사용하면서 찍기, 주먹도끼같은 물건이 나오기 시작하는 인류 사회 우리나라에 각지역에 구석기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부분이 지도로 표시되어 있더라구요. 조개로 탈을 만든 것을 보니 인류는 손 재주가 참 대단했던거 같아요. 이런 역사를 연대표로 나열해서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우리가 놓친 부분에 시대가 있어도 다시한번 볼 수 있더라구요. 아이가 연대표를 보면서 앞에 내용을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되고 말이지요.
각시대에서 일어난 전쟁이나 중요한 생활상을 자세한 내용과 사진이 뒷받침을하니 아이들이 박물관에 온 느낌을 받으면서 술술 읽게 되는 역사에 시간 이더라구요. 우리나라에 광대한역사 시대별로 차근히 이해해 가면서 알아가니 어려움 없이 시대를 이해 하는데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