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홍건국 지음, 이주현 외 그림 / 예림당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과학 부분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큰아이 과학 관련 책을 많이 찾더라구요. 아직은 2학년이라 과학 과목은 없지만 과학을 재미있게 이해를 해 놓는 것도 좋을 듯하더라구요.교과서를 기본으로 이야기를 이용해서 아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부분을 알려 준답니다. 창의적인 과학을 아이들이 접하는 것은 이야기로 만나니 이해역시 쉽게 더라구요. 생활에 관련한 부분에 과학과 물질에 상태를 알려 주는 부분 화석에 관한 다양한 부분에 과학 전면을 이야기와 함께 만날 수 있답니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이야기 속에서 무엇을 주제로 하고 잇는 지를 금방 알아 볼 수 있도록 이야기를 이끌러 간답니다. 이야기 후에는 우리 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물건들을 관련해서 다양한 예시를 보여 주니 아이들이 이야기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생활속 과학을 찾는 재미를 더불어 주는 재미가 있답니다. 물질에 관한 부분에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중에 헷갈리기 쉬운 부분을 집어서 아이들이 이해를 도와 준답니다. 액체라고 생각했던 것이 액체가 아니고 등 여러가지 아이들에 수수께끼같은 질문을 풀어 보는 것에 재미를 느낀답니다. 가장 재미있게 보던 부분은 지층이 생성되는 부분이랍니다. 지층이라는 것이 어떻게 생성을 했는지 부터 이런 것이 지층이라는 실물 사진까지 나오니 아이가 지층이라는 새로운 부분에 재미를 보이더라구요.공룡에 관심을 갖지고 있던 터라 화석에 대해서 많이 궁금증을 안고 있었는데 이야기를 읽으면서 화석에 재미를 더욱 느끼더라구요. 화석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피면서 예전에 살던 생물들을 만나는 새로운 만남이라는 사실에 더욱 신기해 했답니다. 화석을 본경험이 있는데 그때 생각을 하면서 다시화석을 만나러 가고 싶다고 한답니다. 과학을 이렇게 쉽게 이해를 돕는 이야기들과 만나니 과학이 쉽게 풀리는 듯한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