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둥실 뭉게공항 : 뭉게공항에 온 윙키 씨즐 애니메이션 그림책 1
씨즐북스 편집부 글, GIMC DPS 그림 / 씨즐북스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윙키는 우리 아이가 주말 마다 기다리는 친구중 하나 랍니다. 비행기를 워낙에 좋아하는 아이이기에 말이지요. 비행기를 소재로 한 만화는 별루 없었는데 처음으로 공항에 관한 전반 적인 내용을 재미있는 친구들과 만날 수 있는 내용이 아이들에게 많은 꿈을 안겨 주더라구요. 공항이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비행기들이 재미난 이야기들을 만나는 아이들 이랍니다. 윙키는 그런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재미난 친구지요. 윙키처럼 비행기를 조정을 하고 싶어하는 우리 막내를 시작으로 공항에서 일을 하는 것을 꿈꾸는 우리 큰아이 까지 말이지요.

다양한 비행기 친구들이 나온답니다. 모두 윙키에 새로운 공항 친구들이지요. 비행기 모양도 정말 다양하답니다. 큰비행기부터 작은 소형 비행기 까지 다양한 비행기들과 공한 안에서 일하는 다른 작은 차들 까지 말이지요.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니 재미가 더욱 하더라구요. 공항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게를 열어 주는 듯하더라구요. 윙키는 새로운 공항으로 가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답니다. 새로운 곳으로 가는 마음은 항상 설레지만 한편으로 불안감을 안고 가기 말연 이지요.

새로운 공항에 들어와서 윙키는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지는 시간이 걸린답니다. 그래도 세게적인 공항에서 잘해 내고 싶은 윙키랍니다. 그런 윙키에 마음을 알게되는 친구들이랍니다. 차근히 윙키를 이해해 나아가면서 그들은 친구라는 이름으로 다가 올 듯하더라구요. 공항 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비행기들을 등장인물로 해서 아이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알려준답니다. 그리고 주인공 윙키를 만들 수 있는 부분은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 했던 부분이랍니다.

윙키 책에 푹빠져 버린 우리 큰아이 공항이라는 곳에는 아직 가본 적은 없지만 차로 이동할 때 본 기억을 더듬어서 공항을 상상하더라구요. 공항에서 비행기들이 이착륙등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하는 모습에 키특하더라구요. 아이가 비행기에 관한 꿈을 꾸는데 도움이 되는 윙키라는 비행기 친구 우리아이에게 영원한 동반 자가 되어 줄듯해요. 아이가 방학을 하면 공항박물관에 가봐야 겠어요. 윙키와 같은 친구들도 보고 공항을 탄방하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