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줄넘기 나라 - 숫자세기, 인성키우기 ㅣ 놀면서 배우는 그림책 1
임선경 글.그림 / 노란돼지 / 2013년 11월
평점 :
아이들에게게 숫자를 재미잇께 가르치기에는 조금은 힘든 부분이 있답니다. 숫자 세는것 조차 힘들어서 하기 싫어 하는 아이들도 있으니 말이지요. 저희집 막내아이가 그래요. 아직 막내다 보니 공부 보다는 놀이에 집중을 시켰더니 공부랑은 안친하더라구요. 그래도 이제는 숫자를 재미있게 가르쳐 볼까하고 내용을 봤는데 정말 아이들이 처음 접하기에는 좋겟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 귀여운 그림과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가득하답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더라구요. 숫자를 어떻게 재미있게 아이들에게 익히게 할지도 궁금하고 말이지요.
줄넘기를 할 때 가끔 부르게되는 꼬마야 꼬마야 노래를 아이들이 숫자를 익히도록 하는 이야기더라구요. 아이들이 줄넘기를 하면서 숫자를 하나 하나 세어서 말이지요. 1부터 10까지 정말 즐겁게 숫자 놀이를 이끌어 주겠더라구요. 아이들이 이렇게 숫자를 세기도 하는구나하는 생각을 하겠더라구요.그림이 아이들이 그린듯 귀여운 느낌에 아기 자기한 느낌까지 정말 좋답니다.
우리 딸아이 열심히 읽으면서 숫자까지 세는 모습이랍니다. 우리 아이들 줄넘기는 유치원에세 접한 적이 있어서 금방 알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노래가 있다는 것은 모르는 듯 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노래와 숫자 그리고 귀여운 동물들이 등장하니 동물들이 누가 누가 나오는지도 알 수 있더라구요. 양, 돼지, 원숭이 등 말이지요. 아이들라면 좋아하는 모든 동물이 나와서 말이지요.
10에 가까워 질수록 점점 늘어나는 동물과 늘어나는 줄길이 랍니다. 아이들은 정말 생각도 못하게 숫자를 읽어 가더라구요. 아이들이 이야기에 빠지면서 숫자와 친구가 되어가는 것을 느끼더라구요. 이렇게 스토리로 아이들이 숫자를 접하닌 어려워 하지않으면서 스토리를 기억하면서 숫자를 연결 시키니 더욱 좋은 듯해요. 1석 2조에 효과를 누리는 것이지요. 글이 많은 부분을 차지 하지 않으니 한글을 떼기 시작한 아이들은 쉽게 혼자서도 하겠더라구요. 아이들과 재미있는 수학 시간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