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스영어 스타트! 1
시사실용영어연구팀 지음 / 종합출판(EnG)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영어를 조금은 쉽게 접할 수 있다는 내용이라는 것에 눈길이 간다. 아이들을 직접 엄마표를 하다보니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영어인 것을 느끼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말이다. 영어는 막상 하려면 너무 광대한 부분이 많은데 이것은 부분 것으로 나뉘어 있어서 정말 누구나 간단하게 접ㄱㄴ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독해, 청취, 말하기, 쓰기까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니 정말 괜찮다는 생각으 하게 했다. 뉴스에 원문을 영어로 볼 수 있으면서 해석 부분도 함께 있으니 읽는것은 되지만 갑자기 기억 나지 않는 단어가 있다면 해석을 보면서 생각 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생가기 든다.

원문으로 읽은 뉴스등을 분석을 해주눈 부분이있는데 새로웠다. 나름 내용을 분석하면서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 정말 영어를 잘 하느 듯한 자신감을 만들어 주니 말이다. 단어를 집어 주는 부분이 잇으니 어떤 것이 중요 단어 인지도 생각 할 수 있도록 말이다. 여러가지 단원 들이 나열 되어 있지만 정말 세계에서 이러나는 일들을 이렇게 한눈에 보면서 영어를 하니 느낌또한 색다름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것이다. 뉴스르 접하기 힘든 나로써는 정말 새로운 정보에 유입이라고 생각이든다.

정말 마음에 드는 부분은 문제이다. 워문을 가지고 활용한 문제에서는 문제를 풀어 본후 해설이 함께 하니 어떻게 구성이 되었서 나에게 무엇을 원했는지를 파악하니 말이다. 정답도 바로 확인하니 정말 좋았다. 한참 우리나라에 한류에 대해서 뉴스를 많이 했는데 그런 부분에 뉴스도 영어로 만나니 기분 새롭다. 이 처럼 뉴스르 활용해서 영어를 한다는것은 딱딱했던 지식에 영어를 벗어나는 듯했다. 한가지 주제를 사용해서 하는 영어도 아니고 우리가 생활하면서 느끼는 뉴스들을 접하니 더욱 친밀감이 가는 영어라는 생각이다. 첫 발이 어렵지 자꾸하려 하니 눈에 들어오는 느낌이라서 더욱 좋다. 영어를 친구처럼 하는 날이 올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