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차 여행 - 신나는 생활 ㅣ 나는 알아요! 11
피에르 윈터스 글, 티네케 메이린크 그림, 정회성 옮김, 김필수 감수 / 사파리 / 2013년 6월
평점 :
남자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미치도록 좋아하는 자동차이지요. 장난감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에 대해서 자세히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들에 눈높이를 맞춘 내용에 자동차를 사랑하는 우리 두 아들들에 눈이 반짝반짝이더라구요. 제목부터 자동차 여행이라는 것이 아이들에게 자동차를 여행하듯이 즐거움을 주더라구요. 차로 여행 하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 자동차에 어떤 내용이 아이들에 호기심을 자극 할지 궁금하더라구요. 샘이라는 아이가 나와요 그아이 가족이 자동차로 여행을 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하지요. 정말 당장이라도 짐을 싸가지고 여행을 떠나고 싶도록 말이지요.
자동차에 대한 역사로 아이들에게 다가 와요. 지금에 자동차가 탄생하기 전에는 옛날 사람들이 어덯게 이동 수단을 사용 했는지를 알려준답니다. 걸어 다니던가 아니면 마차를 사용해서 멀리 가기도 했다는 말에 우리 아이들 마차가 차보다 빨리 가냐는 말에 미소가 지어지더라구요. 가끔 영화를 보면 마차가 등장하는 시대가 있는데 그이야기를 해주니 지금 자신에 세상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꼬마지식이라는 부분이 있답니다. 최초의 자동차는 1886년 페이턴트 모터바겐이라는 차로 나무와 가죽, 갈대로 만들어 졌다는 군요. 지금으로는 상상이 안가는 차더라구요.
자동차 여행을 게획하고 있다면 체크해야 할 부분이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짐을 어떻게 할것인지 자동차에 상태를 어떻게 체크해야 하는지까지 말이지요. 자동차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꼼꼼히 체크해야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우리아들 이번 방학에 자동차 여행을 하고 싶다고 해서 아빠와 계획 중이랍니다. 정말 가고 싶은 가봐요. 열심히 하더라구요.
생각만으로도 즐거워지는 자동차 여행 인거 같아요. 누구에게나 말이지요.
요즘은 길을 찾아가는 일은 쉬운 일이 되고 있답니다. 네비게이션에 발달로 말이지요. 예전에는 지도를 보면서 길을 찾아가거나 표지판으로 길을 알아 갔는데 말이지요. 세상이 참 많은 발전을 하는 듯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교통법규에 관한 것도 귀여운 그림과 아이들에게 알려주더라구요.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 부분도 있으니 말이지요. 아이들과 그림으로 자동차에 역사에서 여행까지 여러가지를 보면서 여행을 하듯이 자동차를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거 같아요. 아이들이 직접 자동차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만들기 부분도 있어서 아이들과 야채 자동차를 만들어 봐야 겠어요. 정말 즐거운 자동차 여행시간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