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cks Reading 30 (1) (Paperback + Workbook + E-book CD) - 영어학습 6개월~1년차 Bricks Reading 30 3
사회평론 / 200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리딩을 하기 위해서 아이들이 기초 부터 해야 한다는데 이건 아이들에 기초 향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가득 하더라구요. 파닉스를 하고 있던 아이라 그리 어렵게 따라 가지 않을 듯한 내용이더라구요. 그래도 내용이 어떻게 구성을 하는지를 자세히 서술하더라구요. 스토리를 보면서 간단히 영어를 만나면서 스토리 내용과 어울리는 문제들이 친구들 처럼 나오더라구요. 스토리를 잘 보면서 문제를 인식 하면 아이들이 그리 어렵지 않겟다는 생각을 하게 하더라구요. 그림도 선명하고 글씨들도 선명한 색상이 아이들에 눈을 기분 좋게 만들어 주더라구요.

첫이야기는 가족에 관한이야기인데 자주 접하던 단어들에 등장 아이는 정말 좋아하덜구요. 간단한 스토리 지만 짧은 문장에 아이들이 어려움 없는 것이 좋았답니다. 간단한 문장 구성으로 아이들이 쉽게 익힐 수 있는 것이 말이지요. 스토리를 바탕으로 문제들이 등장 해주는데 그것도 많이 난이도를 가지지 않아서 스토리를 생각하면서 풀이를 하면 좋더라구요. 여러 문제들이 나오는데 문장을 퍼즐 맞추는 것같은 문제는 아이들에게 좋을 듯하더라구요. 다시금 스토리를 생각 할 수 있으니 말이지요.

다양한 문제 들이 정말 많아서 아이는 다양한 방식으로 스토리에 대한 생각과 문제 해결을 하더라구요. 많은 문제들이 아니라서 혼자서도 풀이가 가능 하겠더라구요. 자신이 좋아하는 스토리를 찾아서 해 보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일 듯하겠더라구요. 야구에관한 것을 보면서 자신이 알던 단어가나오니 정말 빠르게 큰소리로 읽더라구요. 이런게 영어를 하는 재미 아닐까 싶더라구요. 아이도 단어 찾는 재미에 좋아하구요.

 딱딱하게 앉자서 듣고 쓰고 하는 것보다는 짧은 문장과 다양한 단어를 만나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더욱 효과적인 영어 공부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하더라구요. 아이역시 쉬운 문장을 만나면서 문제를 만나니 더욱 재미 있다는 말을 하는데 기분이 좋더라구요. 영어를 쉽게 쉽게 하면서 차츰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 해도 될 듯해서 리딩에 기초 잘 닦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아이와 CD내용도 열심히 반복하면서 들으면서 즐거운 영어 시간을 이어 가봐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