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해적왕 ㅣ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권재원 지음, 정은영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쥐방울이라는 귀여운 소년이 나오는 수학에 관련한 이야기더라구요. 수학을 이야기로 쉽게 전달할 수 있는듯해서 이야기한편 본다 생각하고 보면 정말 좋을 듯하더라구요. 쥐방울은 고아이지만 정말 씩씩하게 자신에 일을 잘해 내는 아이랍니다. 그리고 쥐방울은 수학문제를 잘만들고 잘푸는 아이라니 정말 부럽더라구요. 다른 인물들은 붉은 수염, 갈고리 손 해적, 애꾸는 해적 등 여러 해적들이 등장 한답니다. 익살 스럽게 그려진 주인공들 모습이 정말 이름과 딱이라는 생각이 들게 한답니다.
마을에서 부지런 했던 쥐방울은 어느 날 낮잠을 자려고 조용한 장소를 찾아서 낮잠을 청하고 있는데 어디 선가 시끄러운 다쿰소리에 잠이 깼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 이에요. 해적들이 무리져서 싸움을 하는 것이에요. 서로 자기 의견이 맞다면서 무슨일을 가지고 말싸움을 하다가 해적들은 어느 순간 다 가벼리지요. 쥐방울은 해적들이 완전히 사라진후 나와 보니 바닥에 지도가 떨어져 있었답니다. 쥐방울은 유심히 지도를 보면서 꼭 수학 문제를 새로 받은 듯이 풀어가기 시작했답니다. 드디어 보물이 있는 곳을 발견한 쥐방울 보물을 찾아낸 순간 해적들이 그모습을 보고 쥐방울을 잡으로겨 하지요. 순식간에 해적5형제에게 잡힌 쥐방울 하지만 쥐방울은 어떻게 될지 가슴에 떨리더라구요.
보물상자를 열기위해서 쥐방울을 이용하는 해적들 하지만 보물상자 안에는 아무 것도 없다는 사실에 쥐방울을 위협했답니다. 그순간 보물상자안에 이세강 최고 보물은 지혜라는 사실에 쥐방울 처럼 똑똑한 아이를 곁에 두자는 결론을 내면서 쥐방울과 해적들에 생활이 펼쳐지지요.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이야기안에 내용을 문제를 만들어서 쥐방울이 풀이를 해주면서 아이들이 이야기와 수학에 관한 내용을 함께 습득이 가능하더라구요. 어렵게만 느껴지는 수학을 스토리 형태로 만들어서 접하니 아이들이 주기적으로 이야기를 보면서 이해를 해간다면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듯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