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기심 50개 대답 50개 WHO? ㅣ 호기심 50개 대답 50개 시리즈
조 코너 지음, 델 프로스트 그림, 김효남 외 감수 / 삼성출판사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 호기심에 대한 대답이 많이 들어 있는 내용이라 너무 궁금했는데 기대 만큼 정말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보더라구요. 평소 자신이 궁금했던 부분을 보면서 대답을 찾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최초 탐험가나 전세계를 항해한 사람, 나일가의 수수께끼를 푼사람 등 여러 가지 질문들이 다양함을 보이더라구요. 길쭉이, 동글이, 야옹이 친구들이 아이들과 질문에대해서 대답을 찾으면서 이야기를 전개 해준답니다. 아이들과 정보에 바다를 나아가주더라구요. 아이들이 꼭자신들이 모험가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이야기에 기분 좋게 보더라구요.
목욕을 하다가 어떤 문제에 답을 찾아서 '유레카'라는 말을 한사람에 대해서 나오더라구요. 많은 발명을 해서 현재까지도 유명한 인물중에 한사람으로 손꼽는 사람인 그리스 철학자 디오게네스랍니다. 이사람은 낡은 나무통안에 살았다고 하더라구요. 돈과 재산에 관심이 없는 사람으로 생각을 하게 하면서 질문을 풀려가 다시 새로운 질문을 던져 주더라구요. 아이들과 왜 이사람이 이렇게 살았는지를 찾아 보는 시간이 되더라구요. 한가지 질문으로 끝나는 것이 아이라 그 질문에 대답을 해주면서 다시 새로운 질문으로 아이들에게 더많은 질문을 가지게 하는 듯하더라구요.
그리고 최초 우주로 사람라 생각은 안해 봤지만 궁금하더라구요. 러시아 우주 비행사 유리 가가린 이더라구요. 정말 이시대에 우주 여행이라 정말 생각만 해도 대단하다는 생각 뿐이네요. 지금은 우주에 대해서 그때보다 많이 알 수 있지만 이당시만해도 대단한 일이 였을테니 말이지요.
아이들과 우주를 여행한 여러 사람들에 대해서 새로이 알 게되는 시간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폭포를 뛰어오르는 물고기 어떤것이 생각이 날까했더니 연어 더라구요. 그것도 대서양연어가 폭포를 뛰어 오른다니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연어가 바다에 살다가 다시 자신이 태어난 곳으로 온다는 말은 아는데 폭포를 넘어서 오다니 정말 대단 한거 같아요. 그리고 더놀라운것은 3200킬로미터나 헤엄쳐서 다시 자신이 태어난 곳으로 가는 연어도 있다니 정말 연어라는 물고기는 대단한거 같아요. 물고기가 머리 나쁘다고 하는데 이걸 보면 사람보다 나은 듯하더라구요. 정말 대단한 연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호기심과 대답을 보면서 알아낸 정보를 호기심퀴즈를 통해서 새로이 생각하게 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자신이 본 부분이 어디서 이런 내용이 나왔는지를 생각 하게 하는듯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과 새로운 게임을 하는 듯하덜구요.
아이들과 호기심을 찾아가면서 대답도 알 수 있는 내용이라 아이들과 새로운 사실도 많이 접하면서 그동안 잘 생각 안하더 부분까지 호기심으로 알게 되니 새로운 정보와에 만남 이라 그런지 즐겁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