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따뜻한 그림백과 41
이진모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창 대통령 선거를 한다고 방송에 나오는데 아이들이 정작 대통령은 정말 뭘 하는 사람인지를 잘 모르지요. 이렇게 대통령이 어떤 일을 하면서 우리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 줘야 한느 인물인지를 자세히 아이들과 볼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은 대통령은 그냥 가끔 방송에서 보는 사람이라고 아는데 그것이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더라구요.  대통령은 왕에 자식이 아니라 우리가 정말 좋은 인물이다라고 생각해서 선출하는 인물인것을 아이들이 그것에 대한 차이를 알 수 있더라구요.

대통령은 특별한 자격이 없다는 것이 아이들은 놀라워 하더라구요. 누구나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대통령 조건이 된다는 말에 자기들도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아이들 다운 생각이더라구요.  하지만 죄를 지은 사람, 우리나라 국적이 아닌 사람들은 대통령이 될 수 없다는 점도 있다구요. 말로만 하는 사람보다는 행동으로 많은 것을 보여 주는 인물이 좋다는 정직한 모습이 대통령에 모습이라는 것이 겠지요. 대통령은 할일도 참 많더라구요. 나라에 필요한 일이 뭔지도 생각해야 하고 국민을 위하는 일도 생각해야 하니 정말 바쁜 대통령 이더라구요. 아이들은 대통령이 정말 바쁜 사람이라는걸 처음 알게 되더라구요. 좋을 줄 알 았지만 정말 바쁜 사람중에 하나라는 생각에 아이들은 대통령 힘들겠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대통령이 할 수 없는 일들도 자세히 나오더라구요. 법을 제정 하는 것 죄지은 이를 벌주는 일등은 대통령이 아닌 다른 이들이 하는 것이지요. 여러 대통령들이 우리나라를 통치했고 좋은 시대도 있었고 나쁜 시대도 있었지만 앞으로 대통령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 놓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나라가 되는 것을 이끌어주는 분이 되었으면 아이들과 대통령에 대해서 보면서 나라를 위해서 많은 일을 하지만 그래도 자기 행동에 책임을 지는 대통령이 좋다는 생각을 하면서 아이들과 새로운 부분에 지식을 얻는 시간이 된듯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