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을 나온 암탉 애니 코믹스 1 - 잎싹의 용감한 모험 마당을 나온 암탉 애니 코믹스 1
애니메이션 제작 : 명필름 오돌또기, 사계절출판사 편집부 엮음, 원작동화 황선미 / 사계절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로도 정말 감동 적으로 본 내용인데 아이들이 영상이 아닌 다른 매체로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중니공들도 다시 만나니 정말 새로운 느낌이더라구요. 아이들도 이거 생각나 하면서 보는데 정말 귀엽더라구요. 케릭마다에 특징이 잇으니 말이지요. 잎싹이, 나그네, 달수 등 너무 귀여운 이야기속 인물들 말이지요. 잎싹이라는 암닭은 자기 알을 품고 싶단느 소망을 안고 사는 암닭이지요.  어느날 잎싹이는 사흘을 굵으면서 양계장을 나갈 방법을 찾는데 친구인 짝과 이야기를 하다가 정신을 잃어요. 짝은 친구가 죽었다면서 소리 치지요. 잎싹이는 과연 자기 소망을 이룰 수 있을지 결국  양게장 밖으로 버려진 잎싹이 더라구요.

족제비에게 잡아 먹히기 직전 잎싹이를 오리인 나그네가 도와 주지요.

잎싹이는 마당으로 돌아오지만 어디에서도 잎싹이를 반겨 주지 않지요. 그래서 숲으로 가는 잎싹이 들판을 향해서 소리도 지르면서 자유를 만끽하지요.  숲에서 잎싹이는 새로운 친구 달수를 만나지요. 그러면서 자신을 구해준 나그네도 만나는데 그에게는 짝이 있는 모습에 부러운 잎싹이 표정이 쓸쓸 하더라구요. 그날밤 나그네 짝이 족제비에게 당하면서 나그네 알은 엄마를 잃게 되는데 그런 알을 잎싹이가 품는 모습에 너무 감동 적이더라구요. 그런 잎싹이 모습이 엄마에 모정을 느기게 하는듯했거든요. 우리아이들도 조금은 느낀듯하더라구요.

잎싹이는 열심히 알을 품으면서 결국 알이 부화를 하는데 귀여운 아기 오리와에 첫 만남에 낯설어 하지만 아기오리가 엄마엄마 하면서 다가 오니 잎싹이는 자신에 아가로 받아들이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아이들과 영상이 아닌 책으로 다시 이런 감동을 받으니 정말 새로운 느낌이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