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돈을 올려 주세요 - 수학_막대그래프 ㅣ 신기한 생활탐구 동화 시리즈
제니퍼 더슬링 지음, 박영주 옮김, 다이엔 파미시아노 그림 / 한국듀이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용돈을 올려주세요. 어린 시절 항상 부모님께 하던 말이 생각이 나네요. 그때는 그렇게 용돈을 많이 받고 싶어서 떼를 쓰면서 했는데 이 이야기에 나오는 마르코는 어떻게 용돈을 올려 받게 될 지 궁금 하더라구요. 용돈을 올려 받고 싶은 마르코는 무작정 아빠앞에 팻말을 가지고 다니면서 시위를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아빠는 신경도 않쓰신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 아빠가 가는 곳곳 마다 쪽지로 자기에 용돈인상을 주장하는 마르코 랍니다. 아빠는 마르코와 이야기 할 시간도 갖지만 아빠에 반응은 영 마르코가 생각한 반응이 아닌 듯하더라구요. 어느날 학교에서 막대그래프를 배운답니다. 예전에 수학시간에 배운 내용인데 이야기에서 나오더라구요.
그래프를 이용해서 알고자 하는 내용 한눈에 파악이 가는한 막대그래프 정말 마르코가 찾던 방법인듯 하더라구요. 마르코는 친구들에게 자신들이 받는 용돈에 대해서 조사를 하고 그내용을 막대 그래프로 나타 냈답니다. 정말 기특한 내용인듯하더라구요. 구체적인 방법인듯 싶기도 하고 말이지요.
마크로는 자신이 그린 막대 그래프를 가지고 아바에게 다가 가서는 친구들이 받는 용돈에 내용을 이야기 하면서 자신이 이정도 받앗으면 한다는 이야기를 했답니다. 그동안과 달리 아빠에 반응 확실이 달랐어요. 마르코는 자기가 어떻게 해서 용돈을 받을 지도 생각해봤답니다. 아빠는 이런 마르코에 방법을 이용해서 아빠가 꼭 성사 시키고 싶던 게약을 성사 시키게 되지요. 마르코는 자신이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잘 이용햇다는 뿌듯함을 느끼는 모습 귀엽더라구요. 막대그래프를 잘만 사용하면 우리가 생활속 활용도도 높아 질 수 있을 듯하더라구요. 이야기를 통해서 막대 그래프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를 알 수 있게 되면서 막대그래프를 접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되는 듯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지만 이렇게 보면 수학도 어렵지만은 아는듯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