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돼! 안돼! 쿵! ㅣ 생활습관 그림책 2
이경은 글, 김유리 그림 / 드림피그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안돼! 안돼! 쿵! 이라는 말에 아이들이 하면 안되는 어떤 일들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려 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요즘 우리아이들 정말 말 많이 안들어서 걱정인데 말이지요. 그런데 이런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만든 거라니 정말 궁금했답니다. 귀여운 다람쥐 피터가 주인공이랍니다. 개구쟁이도 이런 개구쟁이가 없을 듯 보이더라구요. 꼭 우리 아이들 같았어요.
평소 피터가 하는 못된일을 하나 하나 나오더라구요. 모르는 사란 따라가기, 횡단보도에서 좌우를 살피지 않고 그냥 뛰어나가기, 어른들이 고추를 만져도 싫다는 말 못하는거, 갖고 싶은거 가지려고 울고 떼쓰기 정말 우리 아이들이 하는 못된 행동들이 개구쟁이 피터도 똑같더라구요. 이것을 지켜보던 엄마,아빠는 괴물에게 부탁하기로 해요. 쿵괴물이라는 괴물에게 피터에 나쁜 버릇을 고치도록 도와 달라고 부탁하지요. 저도 이런 괴물있으면 하고 싶어요.
요즘 세상이 흉흉한데 이런일이 일어나면 정말 안되는데 하는것을 피터는 게이치 않고 하더라구요. 모르는 사람이 뭐 사준다고 따라가는일 정말 우리 아이들이 하면 절대 절대 안되는 일이지요. 이런 나쁜 일을 한 피터를 쿵괴물이 바로 혼줄을 내준답니다. 왜 이런 일을 하면 안되는지를 호되게 혼을 내더라구요. 정말 이런 일이 우리 아이들에게 일어난다면 생각만으로도 식은 땀이 나더라구요. 그리구 특히 요즘 성폭행 사건이 많은데 그런 일을 아이들이 잘 대처를 못하는데 이야기로 잘 나오더라구요. 아무리 잘 알고 있는 분이라도 자신에 몸에 손을 대려고 하면 "안돼요! 싫어요!" 라고 큰소리를 쳐야 한다는 사실을 아이들에게 일깨워 주더 라구요. 자신에 몸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알려 주었답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주의 해야 하는 일들을 피터라는 다람쥐를 통해서 아이들이 간접 적으로 알 수 있는 시간이 된듯했어요. 정말 아이들에게 항상 주의를 줘도 모자르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니깐요. 아이들과 자주 보면서 머리에 기억 하도록 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