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 자신 있어요! - 용기, 도전정신, 자신감 키우기 ㅣ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17
백수빈 글.그림 / 노란돼지 / 2012년 5월
평점 :
아이들이 처음 무엇인가를 배울려면 힘이든데 예빈이라는 아이가 자전거를 배워 가면서 알게되는 자신감을 이야기로 알 수 있는 듯하더라구요. 예빈이는 다른 여자아이들과는 달리 인형 놀이를 재미없어 하면서 자전거를 타고 싶어해요. 하지만 아직 보조 바퀴를 달고 다니는 예빈이를 친구 승호가 놀리지요. 예빈이는 화를 내면서 아빠에게 자전거를 가르쳐달라고 하면서 예빈이에 두발 자전거에 모험이 시작한답니다. 아이는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마음처럼 안되는 두발 자전거 타기 랍니다. 아빠가 잡아주면서 서서히 두발 자전거를 타는데 쉽지않치만 주져하지 않고 열심히 열심히 하는 아이에 끈기가 느껴지더라구요.혼자 달릴수 있게 되면서 지그재그로 가는 것도 하는데 앞으로 가기보다 쉽지 않아서 자꾸만 넘어지고 말지요.하지만 열심히 노력 끝에 성공을하는 예빈이를 보고 아빠는 박수를 쳐주면서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더라구요.
내리막언덕에 올라가서 아래로 내려오는데 속도를 조절을 못해서 아이는 심하게 넘어지고 말지요. 아빠는 걱정을 하지만 아이는 자기는 더이상 꼬맹이가 아이라고 하면서 화를 내지요. 갑자기 비가 내리면서 아빠와 비를 피하면서 딸기 우유를 마시면서 잠시 쉬면서 다친곳에 하트반창고를 붙여 주시는 아빠 아이는 다치면서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더욱 생기면서 아이는 신이나게 자전거를 타게되는데 정말 아이들이란 자기가 하고 싶은것은 끝까지 해내는 모습이 정말 좋아보이더라구요.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때 주의 해야 하는 점과 안전하게 타려면 준지해야 하는 안전장구들을 자세히 설명이 나오더라구요.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즐기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직 자전거타기가 잘안되는 우리아이 열심히 해야 겠다고 말하면서 자전거를 타러 나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