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세트 - 전6권 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강선욱 지음, 김지현 감수 / 어바웃어북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 별자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싶었는데 어려지않게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 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하늘을 보면 어떤 별이 어떤 건지 잘몰랐는데 이야기를 통해서 별자리에 담긴 이야기를 다기 생각하게 하는 듯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별자리에도 이야기가 담긴 사실에 신기해 하면서 호기심을 가지고 들어 주더라구요. 양자리와 처녀자리 딸아이가 양자리라서 아이에게 너에 별자리 이야기란다 하니깐 정말 좋아 하더라구요. 양자리에 관한 동화는구름요정 네펠레의 이야기랍니다. 행복했던 그녀에 가족에 행복을 시샘하던 이웃 왕비가 험담을 해서 떠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남은 그녀에 아이들에게도 이상한 소문을 내서 난처하게 한사실을안 네펠레는  제우스에 도움으로 다시 아이들과 만나고 왕은 자기에 잘못을 인정하고 다시 행복한가족이 모인다는 동화더라구요. 아이들을 도와준 양의 공을 치하하는 선물로 양을 별자리로 만들어준것이 양자리라는 별자리 인것이지요. 아이가 동화에 나오는 양은 정말 착하다고 하면서 자기에 별자리인것을 좋아하더라구요.
처녀자리 이야기는 데메테르에 이야기로 그에 딸인 페르세포네와에 모녀에 예쁜 이야기랍니다. 그런데 하루는 지하세게에 하데스가 페르세포네에게 반해서 지하 세게로 데리고 가면서 두모녀에 그리움으로 만들어진 별자리 랍니다. 모녀에 서로 그리워하는 마음이 만들어진 별이라니 조금은 슬픈이야기를 담고 있는 별자리더라구요. 아이들은 이런 이야기를 듣고 어떤 생각을 할지 궁금하더라구요. 아이들이 별자리를 알아보면서 그안에 담긴 이야기도 알 수 있으니 정말 아이들과 별나라 여행 하는 기분이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