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재교육] 자신만만 원리과학 60권 - [창작동화+원리과학]
천재교육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식물이 어떻게 자라나는지 아이들이 가끔은 질문을 던질때가 많은데 여기에 나오는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과 식물에 성잘 과정을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꺼라는 생각이 든다. 얼굴은 이쁘지만 욕심이 많은 공주가 주인공 이랍니다. 다른 나라에 왕비에 정원을 보고 시샘을 하는 공주 자기도 이것보다 더 멋진 정원을 갖길 바랬지요. 자기 나라로 돌아온 공주는 정원사에세 멋진 정원을 만들라고 합니다. 정원사는 일꾼들과 정원을 만들기 시작 합니다. 씨를 뿌리고 물도 주면서 차근히 정원을 준비하지요. 하지만 공주는 성격이 너무 급했답니다.
며칠후 정원을 보러온 공주는 화를 내지요. 정원에 꽃이라고는 보이지 않았기에 정원사에게 화를 내지만 정원사는 시간이 필요하는 차근히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공주는 꽃을 빨리 보고 싶은 마음에 새싹에 물을 많이 주게 되지요. 하지만 새싹은 싹을 틔우지 못하고 군데 군데 죽에 되요. 정원사는 공주에게 새싹은 어떻 성장 과정을 통해서 나오는지를 공주에게 설명 하지만 공주는 짜쯩 만 부렸어요. 어느날 한 신하가 정우너사를 모함 햇답니다. 정원사는 빈둥빈둥 놀기만 한다고 공주에게 말하는 것이에요. 공주는 정원사에게 꽃을 언제 볼 수 있냐 했지만 정원사는 매번 조금만더 조금만더를 말했어요. 정원사는 어느날 떠나지요. 저원사가 떠난후에 꽃은 정원에 가득 차있었어요. 하지만 한번핀 꽃은 두번다시 피지 않았어요. 공주는 그제야 정원사에 편지를 보면서 자신을 반성했답니다.
그동안에 오해를 풀고 정원사에게 식물에 대해 자세히 물어 보면서 자신에 정원을 다시 아름답게 꾸며가면서 욕심많앗던 공주는 자신을 반성하면서 성실 한 공주님이 됩니다. 정원사가 입버릇 처럼 말하던 말 시간이 필요하다. 식물은 자라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우리가 예쁘다고 느끼는걸 볼 수 있는 지를 이야기를 통해서 알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식물에 성장 과정을 이야기를 통해서 알 수 있으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설명을 통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답니다. 식물은 햇빛과 물이 왜 중요 한지를 만화로 접근 할 수 있도록 해주더라구요. 우리 사람들 처럼 식물 역시 자라 나려면 물과 햇빛이 있어야만 자라 날 수 있다는 점까지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