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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를 부탁해 ㅣ 머리가 좋아지는 동화 4
윤희정 지음, 김민승 그림 / 아르볼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고양이를 한번에 다 보여주지 않고, 부분별 특징만을 하나씩 공개해주면서 의문심을 갖게 하는 고양이. 생쥐들을 위협하는 고양이는 겨우 검은 실루엣만 보면서, 다음엔 꼬리와 수염을, 그 다음엔 왼쪽 눈동자 색깔만 보여주면 아이들에호기심을 자극하는 고양이 모습을 아이들이 나중에 실제 고양이 모습과 기억해둔 고양이와 비교도 할 수 있을 듯해요.
길 잃은 고양이가 마을에 나타나자. 생쥐들은 너무 무서워서 벌벌 떨지요. 고양이는 한밤중에 우체통 위에 앉아 생쥐 쪽을 노려보기도 한답니다, 지붕 위에나 담장 위에나 불쑥불쑥 나타나서 생쥐들이 놀라지요. 한번은 생쥐 한 마리가 먹을 것을 찾아 쓰레기통 속에 들어갔다가 고양이 앞발이 쓰레기통 안으로 쑥 들어와 깜짝 놀라기도 했답니다. 생쥐들은 고양이가 무서워 꼼짝도 할 수가 없었어요.
무서움에 벌벌 떨던 생쥐들은 생각하다 못해 길 잃은 고양이의 벽보를 만들어 붙이기로 한답니다. 고양이 주인이 그걸 보고 어서 고양이를 데려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말이지요. 그런데 문제가 생기고 말지요. 벽보에 그림을 그려 넣으려는데, 고양이가 너무 무서워서 고양이를 제대로 본 생쥐가 한 마리도 없던 거 있죠. 생쥐들은 각자 기억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그려 넣었지만 완성된 그림은 영 딴판이되는거에요.
생쥐들은 다시 한 번 기억을 하나씩 더듬어 고양이 그리기에 했어요. 고양이 털은 무슨 색이었지? 수염은 얼마나 길었더라? 눈은 어떻게 생겼지? 이렇게 기억을 더듬으면서 벽보를 완성했답니다.
마침내 생쥐들이 완성한 벽보 덕분에 고양이 미미는 주인을 만나요. 고양이 때문에 벌벌 떨던 생쥐들도 기뻐했답니다.
이렇게 한 물건이나 동물 을 머리 속에 기억해두면 나중에 필요하면 퍼즐 맞추듯이 생각 할 수 있다니 놀리워요. 아이들과 기억 하는 연습을 해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