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은 날보다 싫은 날이 많았습니다 - 완벽하지 않은 날들을 살면서 온전한 내가 되는 법
변지영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습한 기온에 요즘은 밖에 나가는 일보다는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생각하는 시간이 많이지고 있는 시기인데 그런 무의미한 시간에 조금은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글들을 만날 수 있는 것 같아서 생각이라는 것을 다르게 해보는 시간을 만들 수 있게한다. 자신에 대한 생각을 이렇게 제목으로 좋은 날보다 싫은 날이 많다는 제목에 나역시 동의 하는 것을 느끼면서 내가 나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를 바라 볼 수 있게 하는 것 같았다.

 

나 자신의 마음이나 생각등이 어떻게 하면서 지내는지를 생각하는 것 보다는 생활이기에 그냥 그 방식에 젖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은 했지만 다른 생각은 생각하지 않았지만 이렇게 공감을 이끌어 내는 글들의 내용이 나의 모자란 부분을 들여다 보는 것 같다.

   ' 무엇을 왜 해야 하는지, 왜 그게 중요한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지도 못하면서 무작정 잘하고 싶어 하기에 피상적인 자기 사랑과 마음 사이를 진자처럼 왔다갔다 한다.'

라는 말귀가 정말 지금은 내 자신을 잘 나타내주는 글귀가 되어준다는 것이다. 글을 읽어 가면서 제목의 내용을 생각하게 되는데 딱 좋은 날의 나보다는 싫은 날의 나를 더욱 많이 만나게 된다는 것이 맞는 것 같다. 바쁜 시간속에 지쳐서 나라는 존재를 느끼 지못했던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면서 깊이 있는 공감을 하면서 잠시 나라는 것에 생각을 하게 한다는 것은 정말 좋은 시간이 되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