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중등 수학 2-1 (2021년) 중등 베이직쎈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이되면서 더욱 강화가 되는 것이 다른 과목에 비해서 수학은 중요성이 날로 더해 간답니다.기본기를 제차 강조해도 강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중요성을 느껴간답니다. 수학의 기본이 흔들리고 있는 아이에게 기본에 대한 중심을 잡아 주기에는 이번이 마지막 시기라는 생각을 한답니다. 수학에 기본 개념을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한다는 것은 어려운 것이지만 단계적으로 하면 기본의 중심을 잡는 것은 좋은 것 같다.

 

매일 자신의 공부를 하고 있지만 어떻게 체크리스트 까지 정리를 하면서 공부의 계획을 실천하기는 점점더 힘들어진답니다. 학습의 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이 되어 있으니 스스로 체크를 하면서 자신의 부족한 단원을 더 강화를 시키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도 하나의 공부 방법이 되어줄 것 같답니다. 단원별로 소단원까지 나누어서 하니 체크를 하는데 더욱 좋은 부분이랍니다. 개념,유형, 복습단계로 말이지요. 3단계에 걸쳐서 체크를 함녀서 학습을 강조강조 하다보면 개념이 흔들리지 않고 자리를 잡을 것 같답니다.

 

유리수 부터 단항식, 다항식 아이가 많이 어려워하는 단원들이 포진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문제들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한가지 이지만 하나의 다른 법은 개념을 정리해서 차근히 정리해 가는것도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그런 면서에 학습을 잡아주기에 좋은 부분의 개념정리들이 하나하나 되어 있어서 부족했던 부분을 체크하게 된답니다. 개념을 보고도 넘어가는 부분을 다시한번 더 보면서 문제로 연결을 해서 풀어보는 시간은 아이가 학습을 스스로 하는 시간에 알차게 된다는 것을 알아간답니다. 문항수도 너무 많은 것도 적은 것도 아니라 지루하지 않게 문제를 이어 갈수 있답니다. 수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인데 그 부분에서 딱인것 같다. 단계적으로 문제의 난이도도 올라가면서 개념의 정리와 함께 문제의 이해도도 함께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잇는 것 같다. 곧 기말고사 인데 수학의 빈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되는 것 같아서 기본서를 꽉잡고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하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