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VR교육 이론
홍창준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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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은 4차산업 혁명으로 많은 것이 발전이 하고 있는 시기인데 더욱 발전하는 것이 가상공간에 대한 내용이랍니다. 아이가 그런 부분으로 관심이 많아서 덩달아 궁금해 하는 부분이 생긴답니다. VR은 더욱 자주 과학관에서 접하던 것이라 아이가 궁금해 하는 부분이 더욱 많았던 것 같답니다. VR이 역사가 짧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봤는데 그러치 않더라구요. 1838년 부터 시작하는 역사가 정말 오래전부터 발전을 하고 있었던 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것 같아요. VR의미는 증강현실이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약자입니다. 가상의 객체를 만들어서 현실감을 이것을 사용하는 우리가 느낄수 있도록 만든 것이지요. VR,AR 두가지의 가상현실이 있는데  둘의 차이점은 VR은 시야가보이는 모든곳이 가상이미지로 나타내는 것이고 AR 현실 일부분만 3차원 가상 이미지라는 것이 차이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같은 것이라 생각했는데 차이점이 확연하게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이런 증강현실의 장치를 사용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는데 그런 부분도 몸의 하나하나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체크 하면서 아이에게 가상현실을 만나게 해도 될 것 같다. VR을 사용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하고 있는 것을 배우면서 그것을 활용하면서 더욱 많은 발전을 하게될 미래를 생각도 하면서 이런 좋은 기술을 조금더 많은 발전을 하기를 바라게 되는 것은 산업의 발전 속에 사는 우리이기 때문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모르던 기술을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으며 아이에게 조금더 체계적으로 기술의 내용을 전달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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