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People : 헬렌 켈러 Why? 인물탐구학습만화
박현종 지음, 이두원 그림, 윤재웅 감수 / 예림당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아가면서 다양한 일들을 만나는 것은 인생의 한부분이지만 헬렌켈러는 그런 인생의 고난 들을 다양하게 겪어가면서 자신의 인생을 희망으로 바꾸려고 노력을 하는 여성이였다. 그 분의 살아 온 길을 우리가 들여다 보면서 우리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 가야 할 지를 배울 수 있는 게기가 되어 줄 것 이라는 생각을 한다. 그녀의 힘들었을 지 모르는 그 시절을 조금이나마 배울 시간이 될 것 같다.

 

그녀가 살았던 시대를 이야기하면서 이야기는 시작한다. 남북전쟁이 끝난후의 산업화가 진행되는 자본주의 시대의 한곳에 그녀가 있었던 것이다. 그녀는 군인이 아버지와 두오빠가 있는 집에서 태어난답니다. 그런데 헬렌은 갑자기 찾아온 불행은 그녀의 인생을 흔들어 놓을 것이라는 것은 누구도 알지 못했던 부분이였던 것 같다. 열이 많이 나서 아픈것으로 알았지만 그것은뇌척수막염이라는 병이였다. 그 시대에는 지금처럼 병에 대한 기술이 발전을 하지 않았기에 더욱 그런 일이 많았던 것 같다. 아픈 후 헬렌은 많은 변화를 가졌다. 들리지도 볼 수없는 그녀는 암흑 그자체 그런 그녀를  어머니는 희망을 놓치 않고 많은 방법을 찾아서 헬렌을 도우려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만난 선생님이 앤 설리번이 되는 것이지요. 그녀를 만나면서 헬렌의 인생의 변화도 찾아온것이고 말이지요. 고집 불통이였던 그녀를 혹독하게 기초 부터 차근히가르치는 선생님의 열정을 보면서 그녀의 변화에 가족들도 놀라우면서 앞으로 더 나아갈 그녀의 발전성을 기대하게 된답니다. 점자라는 것을 모르던 그녀에세 점자도 가르치면서 글에 대한 것도 알라가게하고 다양한 것을 알 수 있도록 하면서 그녀는 많은 부분에서 성장을 한답니다. 그녀가 그냥 아픈 사람으로만 남아 있었더라면 지금의 점자나 수어 같은 것은 발전이 없었을 것이고 그녀역시 그 자리에 안주하는 사람이였을 것이랍니다. 이런 그녀의 인생을 학습 만화로 보면서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지낸 다면 더욱 나은 희망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아간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