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초등수학 5-2 (2023년용) - 새 교육과정 완벽 반영 ㅣ 기적의 초등수학 (2023년)
기적의 학습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5학년이되면서 1학기동안은 수학에 대한 굴곡이 조금은 생기더라구요. 잘하는 부분도 있지만 어려워하는 단원도 생기니 아이가 학습을 하면서도 보충이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하니 말이지요. 수학은 매일매일 꾸준히하는 것이 좋은 것인데 어려워 지면 안하려 할까 걱정이 앞선답니다. 방학동안 다음 학기를 준비해야지 하는데 학습에 꾸준히할 수 있는 내용을 찾게 되더라구요. 그런 것에서 아이에게 딱일 것 같아요.
아이가 혼자서 학습을 주도 하는 학습을 하는 아이에게 그런 부분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개념을 쓰는부분이 있는데 수학이 점점 서술형화 되어가고 있는데 그런 것에서 딱 맞는 내용일 것 같아요. 개념이 정리가 되어 있어서 쓰는 것에도 힘이 생기는 것이니 말이다. 학습을 하기전에 학습설계를 나에게 맞게 하는 것 부터 시작으로 학습을 정한다. 공부계획은 매번 세우는 것이지만 이번에는 꾸준히 체크를 하면서 할 수 있도록 날짜를 적어서 하는 것이 단원마다 있으니 체크가 쉬워진듯하다. 어림하기, 분수, 소수, 평균등 다양한 단원들이 수학이 점점 어려워 진다는 것을 알아 간다. 어림하기는 지난 학년에도 조금은 했지만 어려워 했던 단원인데 새로이 배우는 자세로 개념 부터 다시 차근히 다져간다. 개념 활동으로 풀어 보는 문제로 이해를 돕는 것은 수학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내용이된다.문제를 단계적으로 풀어가면서 난이도를 높이면서 나의 수학의 실력의 평가를 가지기도 하고 교과 내용의 연계는 미리 배운 내용을 학습할때 다시 생각함녀서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이다 실전 문제, 단원평가 등으로 미리 시험 대비도 하면서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높일 수 있어서 더욱 탄탄한 내용을 잡아 갈 수 있는 것 같다. 다음 학기 까지 매일 꾸준히 만나는 수학을 열심히 하면 다음학기도 탄탄한 개념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