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에게 권하는 공학 - 학교에서는 가르치지 않는 공학의 쓸모 ㅣ 10대에게 권하는 시리즈
한화택 지음 / 글담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공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공학에 대한 여러가지 것을 알려주는 것은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아이에게 맞는 내용으로 앞으로의 진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만나는 것이 아이에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아이가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부분이기에 더욱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비해 공학에 대한 생각들이 줄어 가는데 그런 것에 비하면 이런 부분을 알아가면서 진로를 선택하는 거이 좋을 것 이라 보여진답니다.
공학을 그냥 기계와 연결이 되어 있는 학문으로 결정하는 생각들이 많이 있는데 그런 생각을 조금은 바꿀수 있는 생각으로 만들어 주는 다양한 공학에 관한 여러가지 역사 부분이나 인물들에 관한 내용이 공학을 기계적인 학문이 아니라 이렇게 체계적인 내용을 지닌 학문이라는 것을 이해 할 수 있게 한답니다. 요즘 이야기 하는 인공지능, 자율주행등이 이런 부분에 속해 있는 것이라 사람들은 생각을 할 까요. 그냥 기술에 발전이지 공학에서 발전을 했다는 것은 생각을 안하고 접할 것 같답니다. 모든 학문이 중요하듯이 우리가 살아가는데 많은 필요성을 주는 학문이 공학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 간답니다. 첨단엔지니어가 되려면 어떠한 준비를 해야하는지 조금은 막막한 생각을 가진아이에게 길잡이가 되어 주는 부분이 생기는 것 같아서 조금은 준비를 하면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청소년이라면 정말 한번은 접했으면 하는 부분이 들어 있어서 진로에 대한 탐구 부분이나 공학을 이해 할 수 있는 눈을 만들어 주는 것이 앞으로의 미래를 지향할 아이에게 교양적인 부분이 되어 줄 것 이라는 생각을 하게 한답니다. 공학에 발전에 더욱 귀를 귀울이게 하는 것도 배울수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