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기로운 코딩 생활 with 파이썬 1 : 으랏차차 기초편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김정욱.김준석 지음 / 루비페이퍼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에서 작년부터 아이가 동아리 활동으로 컴퓨터프로그램을 했었는데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구요. 요즘 아이들이 컴퓨터를 좋아하는것은 당연 하지만 그래도 자주 접하지 않은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니 더욱 기초부터 탄탄 하게 만들어 주고 싶어지더라구요. 교과 내용과 접목하는 교육과정이 들어오면서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말이지요.
코딩이 처음인 이들에게 기초를 차근히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시 하면서 할 수 있다. 그리고 QR코드가 있어서 사용법을 익히기 쉽도록 도와준다. 코딩으로 프로그램만 만드는 구나 하는 간단한 생각만 하고 있던 이들에게다양한 코딩의 활용 방법을 보면서 다양성에 놀라울 것 이다. 자기소개, 급식메뉴, 계산기만들기 등 다양한 것에 사용을 제시해준다. 아이가 게임으로 하는 코딩은 했지만 이런 것에 사용하는 코딩은 처음으로 접해서 그런지 새롭다는 것에 호기심을 가지게 한다는 것이 좋은 부분이다. 컴퓨터에 사용 하는 언어인 파이썬이라는 것이 접하게 된다.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알아야 하는 것이기에 그전에는 모르고 사용한 부분도 있지만 기초를 다지는 것이기에 차근히 배우는 자세로 따옴표의 활용과, 특수기호들이 사용하는 것을 예시를 보면서 배울 수 있다. 단원별로 배우면서 오늘의문제를 통해서 배운 것일 실행을 할 수 있으니 바로 해보는 것이 익숙하도록 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는 생각이든다. 연습문제들도 다양하게 나오니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면서 코딩의 해결을 하나하나 할 수 있는 능력을 차곡차곡 할 수 있는 것 같다. 프로그램 언어가 아직은 낮설어서 오답이 조금씩 나오지만 하는 동안 즐거운 표정을 하면서 하는 것이 아이가 즐기면서 하는 공부라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다. 코딩을 하나하나 점령하면서 자기것으로 만드는 날도 오리라 기다려봐야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