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llo My Cat 고양이 집사 업무일지 - #반려묘의 모든 것 #반려묘지침서 #집사안내서 #다이어리 #건강수첩 #김메주와고양이들
김혜주 지음, 차진원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5월
평점 :
반려견, 반려묘가 요즘은 많이들 하는 이야기인데 반려견에 대한 정보는 많이 있는데 고양이에 대한 것은 잘 모르는 부분이 많이 있더라구요. 반려묘에 대해서 배우는 마음으로 접하는 것 같답니다. 입양부터, 먹거리, 청결부분까지 하나하나 따져보면서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고양이들에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지면서 그들의 오해를 풀 수 있는 질문들을 보면서 나역시 오해를 가지고 있던 부분이이런 부분이였구나 하는 생각을 한답니다. 그리고 고양이들의 종류가 이렇게 다양하게 되는 지는 처음 알았답니다. 그냥 고양이구나 하는 생각 만 했는데 오리엔탈, 포린, 코비등 종류가 있고 단모와 장모로도 나뉜답니다. 고양이 분류도 이렇게 많은 것이라는것을 배운답니다. 반려묘의 집사를 준비하는 것등을 다양한 것을 만화로 만나니 더욱 이해를 도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동물의사 선생님이 자세한 설명등을 보면서 알수 있는 고양이들의 다양한것을 배운답니다. 고양이는 아픈 것도 없을 것 같아 보이지만 아가들 처럼 피부병도 있고 관리를 필요로 하는 부분도있더라구요. 이야기 중간중간 고양이 종류와 이름이 나온답니다. 다양한 고양이를 한마리씩 만나는 것도 좋답니다. 고양이를 위한 다이어리도 있으니 고양이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미리 고양이를 기르기전에 배우는 것도 집사의 의무인듯해요. 작은 생명을 잘 기를수 있도록 말이지요. 다양한 스티커도 만날 수 있는 다이어리로 고양이와의 추억도 꾸미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것이 좋아요. 다양한 것을 기록할 수 있는 고양이 다이어리 집사들에게 필수 품으로 인정해주고 싶어요. 아이와 고양이를 열심히 배워서 반려묘를 만났을때는 서투르지 않게 하고 싶어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