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의 강 살림 YA 시리즈
마쓰우라 히사키 지음, 박화 옮김 / 살림Friends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쥐들이 나오는 책 이라고 해서 초등 3학년 아들내미가 좋아하겠다 싶었다.
받고보니 아들넘이 읽기엔 버거운 책 인것 같아 내가 읽기 시작했다.
최근에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몰입해서 읽기는 처음 인것 같다.
하루동안 책을 옆에 두고 틈 날 때마다  읽었다.
타타네 가족이 겪은 여러가지 일 들이 마치 머리 속에 그려지는듯 했다.

책을 읽으면서 어쩜 이렇게도 지금의 우리 현실과 비슷한 이야기 책이 있을까?놀랄정도였다.
내가 인터넷을 하는동안 꼭 빼놓지 않고 읽는 기사가 있다.
4대강사업..관련 뉴스 다...
읽고나면 언제나 마음이 좋지 않다.
난 아직도 4대강사업을 꼭 해야만 하는건지 잘 모르겠다.
그 이유가 정치적 견해와는 아무 상관은 없다.
그렇다고 내가 환경전문가는 더 더욱 아니다.
그냥 쉽게 생각해서 자연을 있는 그대로 보존 했으면 하는 마음 뿐이다.
내가 어릴때와도 또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강..이지만 
그래도 이 모습 만이라도 내 아이들에게 남겨주고 싶을 뿐이다.
"타타의 강"은 이런 내 생각을 더욱 간절하게 만들었다.

강에 사는게 그저 행복한 타타네 가족<타타의 아빠,타타,그리고 동생 칫치>
하지만 이런 행복은 오래 가지 못한다.
개발을 목적으로 강이 파헤쳐지고 강이 없어지자 타타네 가족은 자신들이 살던 터전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또 다른 강을 찾아 긴 여행을 시작한다.
이 들이 살 곳은  꼭 강...이여야만 하기 때문이다.
시궁쥐들의 공격을 받기도 하고.
생각지도 못한 고양이와 친구가 되기도 하고..
시궁쥐들을 피하다가 아빠와 칫치와 헤어지는 일을 겪기도 하지만 타타의 가족은
쉬지 않고 강을 찾아 나선다.
웃음이 절로 나는 이야기 ,그리고 비록 곰쥐들의 이야기지만 마음이 아프기도 했다.


"그런데 아빠 이렇게 더러운 물이 강으로 흘러드는 거에요?
타타가 안타까운 듯 말했다.
"그렇단다.하지만 강은 아무리 더러운 것도 꺠끗하게 만드는 힘을 가졌단다.
무엇이든 맑은 물로 만들어 버리지.그게 강의 위대한 힘이 란다."

우리에게 강..이란게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새삼 느끼게 하는 부분이다.

자연이 그 모습 그대로 있을때 세상의 모든것이 평화로워지지 않을까?싶은 생각이 들었다
생쥐가족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속에서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해 준 책 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