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저승사자 마꼬 1 - 백두산 호랑이를 잡아라! 미래아이 저학년문고 10
홍종의 지음, 허구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 사람을 죽음으로 데리고 간다는 저승사자..는 정말 귀신만큼이나 무섭고 두려운 존재이다..
그런 저승사자..가 어떻게 아이들의 책 속의 주인공으로 등장 할 수 있는건지??의문이었다.
하지만...제목을 다시 한번 살펴 본다면...이 책이 그렇게 무서움을 가지고 있지 않는 책이란걸..금방 알 수 있다..

꼬마 저승사자 마꼬 1.백두산 호랑이를 잡아라..
주인공 마꼬는 천방지축...통제가 불가능한 우리 아이들을 그대로 그려놓은듯한..모습이다..
나서기 좋아하고 필요이상 솔직한 아이들의 특성을 잘나타내고 있는것 같다.
염라대왕 앞에서도 거침없이 말하는 마꼬를 보고 있노라면 눈치없는 아이들이 떠오르는건...이런 이유 때문인것 같다..
겁이 없기에...다른 사람이 다 꺼리는 일조차 자신이 하겠다고 나서는 마꼬..
그리하여 마꼬는 백두산 호랑이의 영원을 가지러 머나먼 모험을 떠나게 된다...
모든 사람이 안된다고 비웃었지만 결국 염라대왕은 허락을 하신다..
염라대왕이 마꼬를 믿고 임부를 주둣히..우리 어른들도 우리 아이들을 믿어줄때 아이들은
더 성숙하고 자라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부분이었다..

백두산호랑이를 잡으러 떠난 마코...다른 모든 사람이 비웃지만 마꼬는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그러는 동안에 만나게되는 배불뚝이 귀신..과의 끊임없는 싸움...
그리고 망신산에 도착하는 마꼬가 만나게 되는 호랑이
결국 백두산호랑이를 만나게 되지만 그것은 호랑이가 아닌...어떤 아저씨의 몸의 문신이었다..그 문신속의 호랑이와의 한 판 승부.....웃음이 절로 나는 부분이었습니다...아저씨라고 불리는 사람은 우리가 흔희 말하는 조직...아저씨..그런 아저씨의 동생들의 모습은 티비에서나 볼 수 있는 개그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기 했다...결국 호랑이문신의 아저씨는 착하게 살기로 마음을 먹고.마꼬는 배줄뚝이와..저승으로 다시 돌아간다..

한참을 생각했다...
그냥 웃음만 주는 책은 없을건데....
아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무엇을 느끼게 될지...??
어른들조차 쉽게 나서지 못하는 일에...자신을 보이는 마꼬를 보며...불가능하다라고 미리 포기하기보다는 직접 도전하고 부딪혀 겪어보는 도전 정신과....신나는 모험의 세계를 아이들에게 알려주는게 아닌가 싶었다..재미와..감동이 있는 꼬마 저승사자 마꼬...오랜만에 웃으며..볼 수 있는 유쾌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