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스게이트 사자성어 1 - 매직다이스를 찾아라 다이스게이트 사자성어
박명운 글.그림 / 마로니에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성어란? 고사성어와 개념은 비숫하나..네자로민 된 글을 말한다.
사자성어는 글자 그대로 해석 하다보면 말 할려고 하는 뜻을 알 수 있다..
이런 사자성어를 많이 알면 한문공부에 도움을 물론이고...
논술에도 아주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래서 요즘 여러가지 사자성어에 관련된 책 들이 출간되고 있다..
그 중 아들넘에게 보여준 다이스게이트 사자성어...는 소리를 지를만큼 좋아했던 책 이다.그다지 만화책을 즐겨보는 아이가 아니라서 왠만하면 안보는데 
그래도 다 읽는거 보고 아주 재미있나 보구나.....싶었다..
그리고 내가 봐도 아주 재미있는 책이란걸 알 수 있었다..
할아버지의 억지에 가까운 훈련을 그래도 열심히 받는 따루와 심산유곡에서 
사는 루루공주의 이야기...첨엔 이런 만화를 보면서 어떻게 사자성어를 
공부할 수 있는걸까?하는 의문이 들었다..왜냐면 한자야..그저 단어에 맞는 
한자를 알려주기만 해도 되는거지만..사자성어는 그 상황에 어울리고 맞는 것으로만 
설명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화를 읽다보니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음을 알 수 있었다..
예를들어...타루가 높은 낭떠러지에서 버섯을 따러가려고 할때....
천인단에]라는 단어가 나온다..그 천인단에의 뜻은 천 길이나 되는 깍아지른듯한 낭떠러지....
인데..만화 속 상황에 딱 맞는 사자성어였다.
이렇게 아이들은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레 사자성어를 익히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사자성어를 익히려고 작정하고 암기 한다면 아마 시간이 지나서는 
잊어버리게 될것 이다..하지만 책을 읽듯히 자연스레 익혀 내 껏이 된다면 아이들은 
더 오래 기억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런면을 더 보충해주는것이...만화가 끝난 다음에 나오는 권말부록 이다..

 
만화를 보면서 익혔던 사자성어를 풀이,적절한 예시문으로 상황에 맞게 사용하도록 
알려주는것은
물론이고 비슷한 표현이나 반대인 표현도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설명과 함께 직접 퍼즐이나 퀴즈를 통한 문제도 구성되어 있어 확인 학습면에서 아주
유용할것 같다는생각이 들었다.예전에는 아이들이 만화책을 보면 무조건 안된다고 했지만 
[다이스게이트 사자성어]라면 적극권하고 싶은 학습만화책...이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줄 만화를 보면서 교훈과 지혜가 
담겨있는 사자성어까지 익힐수 있는  다이스게이트....사자성어 덕분에 아이의 
한문실력이 더 좋아질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