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의 약속 움직이는 학교 창작동화 3
천희순.강석호 지음, 이형진 그림 / 명진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명진출찬의 움직이는 학교의 세번째 이야기 [14일의 약속]
이미 움직이는 학교 시리즈의 1,2를 재미있게 본 뒤라 14일의 약속 또한 많이 기대되는 
책이었다..

아이들에게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로 시작
기하는 수업 시간에 선생님으로 부터 꿈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게 된다...
하지만 대답을 하지 못한다...아마 책 속 기하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 아이들도 자신의 꿈이 뭔지..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았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대답을 하지 못해 자신의 꿈이란..주제로 다음 시간에 발표를 하기로 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걸 쑥스러워하는 기하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많아지는 발표가 너무나 싫기만 한다.이런 기하에게 신기한 일이 생기는데...
자신의 말을 잘 듣는 로봇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집에 가는 길에 인형 뽑기 기계에서 뽑은 인형..볼품 없는 인형의 모습에 실망을 하게 되지만 그 인형은 기하에게 아주 특별한 일을 선물 한다..기하의 생일이 얼마지나지 않았다는 조건에 2주(14일)동안 기하의 소원을 들어주는 인형..돔비..그 돔비 덕분에 기하는 학교 가는 길도 마냥 즐겁기만 한다.
자신 대신 발표도 해주고..힘든 일은 척척 해결해주는 돔비...그런 돔비 덕분에 기하의 밝은 
모습을볼 수 있게 된다..
역시..자신감이라는게 얼마나 중요한다는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돔비가 자신을 도와줄거라는 믿음감이 있기에 기하는 결국 사건을 만들고 만다.
줄넘기 대회에나갈 반대표를 뽑는 자리에서 기하는 평소 뚱뚱한 몸에 운동신경이라고는 전혀 없음에도 친구들 앞에서 큰소리를 치게 된다...
하지만 돔비와는 미리 14일 이라는 날짜를 정해놓은 거라..도움을 받지 못하는데...
돔비와의 또 다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열심히 줄넘기 연습을 하고..매일 질문과발표를 하는 기하..과연 기하에게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

희곡 [14일간의 약속]에서는 아이들이 접하기 쉽지 않는 희곡에 대해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희곡 즉 연극을 위해서 필요한 사람이나...장소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또 희곡에서는 돔비가 기하와의 문제를 의논하는 또 다른 공간(돔비세계)의 이야기는 두 편의 이야기를 읽는듯한 느낌을 주기도 했다..
[14일간의 약속]을 읽으면서 자신감,목표,그리고 스스로 할 수 있다라는 의지가 얼마나 중요하다라는걸 깨달을 수 있었다.
물론 우리 아이 또한 의지나 자신감이 많이 부족한게 사실이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본인 스스로 해결하고 이겨가는 그런 자세를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고..행동으로 옮길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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