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 : 배려와 나눔, 봉사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 키우기! 명진 어린이책 12
빌라알 라잔 지음, 고은광순 옮김, 임영란 그림 / 명진출판사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NGO란? 정부의 간섭없이 시민이나 개인 등 일반인에 의해 만들어지고

        운영는 단체을 말함..

 

NGO가 하는 일?엔지오는 모두가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일을 합니다..봉사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교육

               환경을 바르게 고쳐나가기도 하구요..

              특정한 주제를 놓고 여론을 모으기 위해 캠페인을 벌리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생각으로 이런 일은 어른들이 하는 일이라는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꾼 책 입니다..
빌라알 이라는 소년은 4살때부터 인도의 쓰나미 피해자를 돕기 위해 모금활동을 벌였다고 합니다..
그 친구가 세계 어린이들 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리고 자신을 좀 더 멋있게 키워 나가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는 내내..느낀 점은 정말 이러한 생각이 이 어린 아이의 머리속에서 나오는 말인가?싶을 정도로 성숙하고 어른스러움에 놀라지 않을 수 가 없었습니다..
먼저...나눈다는거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그 나눔이 그다지 어렵지 않다는 것과...어떤한 목적이 있어야 하고..남에게 보이기 위해서 한다면 절데 성공하지 못할거라며 올바른 나눔에 대해서 이야기 해 주고 잇습니다....
자신이 경험했던 여러가지 일 들의 소개하며 좀 더 구체적인 방법드을 이야기 해 줍니다..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먼저 "너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고...그 자신감을 바탕으로..어떠한 방법으로 해 나갈것인지?에 대한 글의 구성 방식이 참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목표를 구체적으로..그리고 높게 세워라...
얼마전 티비에서 어떤 개그맨이 강의에서도 했던 말이지만..목표는 높게 크게
세울수록 좋다는 말이 이 어린 친구에게서도 듣게 된다는게 그저 놀라울 뿐이었습니다...

계획을 세우고..실천으로 옮기는 방법..
그러한 방법속에서 아이들이 지켜야하고...주의해야 할 점 중에서..다른사람의 말을 대충 듣지 말고 주의깊게 들어라...라는 말은 나 역시 우링 아이에게 자주 하는 말입니다..
말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건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거라는것에 대해...이야기 해주는 부분에서 특히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성공을 위해..머릿속에 성공을 그리는거....
상상의 힘이 얼마나 큰 건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줍니다..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책을 보여주는 목적 중 하나가..상상의 힘을 키우는것에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빌라알 이란 어린이는...어른만큼이나 성숙한 마인드의 소유자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자주 들게 했습니다..

꿈을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실천해가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빌라알 이야기는 NGO에 대한 개념을 익히기 보다는...아이들에게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는데 아주 좋은 교훈을 주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속 부록...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걸 기록하며 확인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