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독서평설 2010.05.01 - Vol.11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들에게도 학습 교양지라는게 있는지 몰랐었다.

학습과 관련된 교양지에는 어떤 내용이 실려 있을지라는 기대와...아이의 논술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대감에본 만화로 보는 독서평설.......

만화와 일반책으로 구성된 독서평설이 있는데 아무래도 승준이는 처음 접하는 거라 만화로 다가가는게 흥미를가지고 볼 것 같았다.

 

★아이의 반응★

워낙 앞표지가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잘 되있어서 아들내미도 호감을 바로 보이는것 같았다...

논술관련 책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만화책...으로 여기는듯...

 

 

☆ 책의 구성...☆

기본적인 책의 구성은 물론 만화의 중심으로 흐르고 있다..

다만..지식을 전달할 목적이 있는 "지식 테마"에서는 다양한 일러스트와 소주제로 나뉘어 그 주제를 아주 깊이있게 논술 형식으로 다루고 있다..

참고로 이번호 주제는 예절 이었는데..기본적으로 아이들이 기켜야 할 예절<학교애서,집에서,공공기관>을 이야기를 예를 들어서 설명해 준다.

다음테마에서는 서로 다른 세계의 예절..이라는 소주제로 여러 나라의 특이한 인사법이나..우리와 다른 에테켓을중점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나라의 전통예절의 인사법이나 다도에 대해서도 실제 아이들의 사진을 실어서 설명 해주고 있다..

초등교과에서도 늘 나오는 예절에 대한 것을 아주 깊이 다루고 있고...잘 알지 못하는 세계의 인사법과 같은 상식도 풍부하게 나와있어...아주 유익 했다..

 

만화의 구성은 만화독설평설 이라는 제목에 알맞게 다양한 일러스트와 주제들로 꽉...찬 느낌이 들었다.

세계사,전래,과학,창작등..다양한 주제의 만화들이 연제되고 있었다..

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만화라면 창작만화인 "영산강 아이들"이었다..

물론 그림도 가장 만화다운 익살스러워서 좋았을 뿐만 아니라...고향인 나주(영산강이 있는곳)를 배경으로 하는 만화여서 더욱 관심이 갔던게 사실이다..ㅋㅋ

창작 만화이지만..그 속에는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아빠,엄마가 살았던 시절의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

 

그 외에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우리나라를 구석구석 소개하는 "지방이의 우리땅여행기"가 있다..

이번호에서는 경주 불국사를 소개하면서 신라시대의 역사까지 다루어 주고 있다..

또한...사회적인 이슈를 다루고 있는 "뉴스보고,세상보고"에서는 천안함사건 같은 큰 사건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주고 있었다..

그리고..독자참여 코너도 참 다양해서 아이들이 책 을 보고나서...자기 생각을 정리 할 수도 있고이벤트 에도 응모할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읽고 난 나의 생각★

만화로 보는 독서평설을 꾸준히 본다면 다른건 몰라도 아이들의 상식이 풍부해 질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에서 배우는 주제라 하더라도 학교교과에서는 그다지 깊이 알려주지 않는게 보통인데...독서평설에서는 해당 주제를 다양하게 가지를 뻗어쳐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들 배경지식 쌓기에 좋을듯 했다.

물론 여러 글 을 읽으면서 자연히 생기는 논술능력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